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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Z세대와 성인의 호감 브랜드 차이 by VISUALCAPITALIST.com

N* Lif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23. 4. 10.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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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시대를 살아가더라도 언제 태어나 어떤 환경에서 어떻게 교육을 받고 주변인들과 관계를 맺느냐에 따라 사람들 달라집니다. 덕분에 비슷한 시기에 태어난 사람들을 특정 세대로 구분해 규정하고 그들의 행태를 분석하죠. 마케팅 목적인 경우가 많지만, 각각의 세대가 가진 특징을 이해하기 위해서라고 해야 할 텐데...

 

미국 Z세대가 사랑하는 브랜드와 성인의 호감도 간극


VISUAL CAPITALISTMorning Consult의 소비사 선호도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리한 이 자료는 미국의 Z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에 대한 Z세대와 성인들의 호감도 차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Z세대가 열광하는 서비스를 성인 미국인이 얼마나 관심 있어하느냐에 대한 간극을 소개하는 자료인데 제법 흥미롭습니다. 인포그래픽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호감도 차이가 30이나 벌어질 때도 있더라고요. 예컨대 국내에서도 10대에게 인기라는 틱톡의 경우 Z세대의 호감도는 69%였는데 일반 성인은 39%로 큰 차이를 보이는 식이죠. 국내에서도 게임 메신저로 제법 알려진 디스코드도, 미국 10대들이 사랑하는 메신저 스냅챗도 성인들과는 30% 가까운 호감도 차이를 보이며 젊은 세대의 지지를 받고 있다는 것. 그만큼 세대 간의 취향의 간극이 존재함을 새삼 느끼게 하네요.@_@

 


 

Ranked: Gen Z’s Favorite Brands, Compared with Older Generations

Which brands win the most with Gen Z compared to older generations? From TikTok to Capri Sun, this ranking looks at Gen Z's favorite brands.

www.visualcapitalis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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