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미나 데스크, 24인치 OLED 디스플레이 품은 전동 스탠딩 책상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업무와 관련된 상당 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기 시작하면서 자리에 앉아서 일하는 게 점점 늘고 있는데요. 장시간 앉아 있는 게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생기면서 스탠딩 책상이 보급되기 시작했죠. 기존의 책상 위에 올려놓고 필요할 때 노트북 등을 높이 올려줘 서서 일하게 해 주거나 아예 수동이나 자동으로 책상 상판을 올리는 형태의 스탠딩 책상이 일상적이었고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원격 근무가 늘어나면서 집에서 재택근무용으로 스탠딩 책상을 구입하는 이들이 늘었는데요. 이렇게 시장이 바뀌면서 관련 제품의 등장도 점점 늘어나는 느낌이죠.

 

전동 모션 데스크에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다, 루미나 데스크


이번에 소개할 건 스탠딩 데스크 안에 별도의 디스플레이를 추가하고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도록 해서 기존의 모니터 외에 세컨드 디스플레이처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루미나(LUMINA)루미나 데스크(Lumina Desk)입니다. 웹캠 같은 액세서리를 만들던 회사가 왜 책상을 만들었는지도 흥미롭지만, 우선 책상에 24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넣었다는 게 흥미롭더라고요.

 

 

반응형


생산성을 더 높이기 위해서 구글 캘린더나 슬랙, 구글 뉴스, 날씨나 시계, 할일 목록과 함께 스포티파이, 트위터, 인스타그램, 로빈후드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띄울 수 있게 한 건데 지문이 덜 묻어나도록 올레포빅 코팅을 해 사용성을 높인 것뿐 아니라 책상 위 어디서든 무선 충전이 가능하고 다양한 6개의 콘센트, 6개의 USB-C 포트 등을 비치해 편의성을 높였던데 가격이 아직 정해지지 않은 듯하지만, 꽤 흥미로운 제품은 분명해 보이네요. 저는 이미 다른 전동 책상을 쓰고 있지만, 국내에도 출시된다면 구경이라도 해보고 싶어요.^^

 


 

Lumina Desk

Lumina Desk. The first programmable desk.

getlumina.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