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2022년 고급차 브랜드 충성도 by VISUALCAPITALIST.com
땅이 넓어 대중교통이 시원찮은 덕분에(?) 미국에서 자동차는 기본 중에 기본 아이템으로 통하더군요. 거기다 세계 최대의 소비 시장이다 보니 전 세계의 자동차 메이커들이 미국 자동차 시장을 놓고 벌이는 전쟁은 늘 후끈했는데요. 그중에서도 고급차로 분류되는 자동차 브랜드의 충성도가 어떤지 한 번 보고 가시죠.
VISUAL CAPITALIST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은 S&P 글로벌 모빌리티(S&P Global Mobility)가 2020년 1월부터 2022년 4월까지 새로운 차를 구입할 때 기존과 같은 브랜드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비율을 바탕으로 브랜드별 충성도를 조사해 소개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고급차 브랜드의 브랜드 충성도가 낮아졌더군요. 총 17개의 브랜드 중 충성도가 높아진 브랜드가 고작 3개뿐이었으니까요.
맨 밑에는 랜드로버, 포르쉐, 링컨 등이 맨 위엔 제네시스, 마세라티, 테슬라가 이름을 올리고 있던데 제네시스가 그 사이 브랜드 충성도를 가장 높이 끌어올렸다는 게 흥미로운데요. 브랜드 충성도와 함께 J.D 파워(J.D. Power)의 초기 품질 연구에서도 가장 적은 문제를 일으켜 자동차의 완성도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더라고요. 혹시 관련해서 더 데이터를 찾고 싶으시면 좀 더 자세한 데이터는 VISUAL CAPITALIST에서 확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거기엔 J.D 파워의 초기 품질 연구 데이터도 소개되어 있거든요.^^
Brand Loyalty is Declining for Most Luxury Automakers
Brand loyalty has declined for most luxury automakers, but three brands—Tesla, Maserati, and Genesis—appear to have bucked the tr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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