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의 2022년 고급차 브랜드 충성도 by VISUALCAPITALIST.com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땅이 넓어 대중교통이 시원찮은 덕분에(?) 미국에서 자동차는 기본 중에 기본 아이템으로 통하더군요. 거기다 세계 최대의 소비 시장이다 보니 전 세계의 자동차 메이커들이 미국 자동차 시장을 놓고 벌이는 전쟁은 늘 후끈했는데요. 그중에서도 고급차로 분류되는 자동차 브랜드의 충성도가 어떤지 한 번 보고 가시죠.

 

2022년 미국 자동차 시장의 고급차 브랜드 충성도는 어떨까?


VISUAL CAPITALIST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은 S&P 글로벌 모빌리티(S&P Global Mobility)가 2020년 1월부터 2022년 4월까지 새로운 차를 구입할 때 기존과 같은 브랜드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비율을 바탕으로 브랜드별 충성도를 조사해 소개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고급차 브랜드의 브랜드 충성도가 낮아졌더군요. 총 17개의 브랜드 중 충성도가 높아진 브랜드가 고작 3개뿐이었으니까요.

맨 밑에는 랜드로버, 포르쉐, 링컨 등이 맨 위엔 제네시스, 마세라티, 테슬라가 이름을 올리고 있던데 제네시스가 그 사이 브랜드 충성도를 가장 높이 끌어올렸다는 게 흥미로운데요. 브랜드 충성도와 함께 J.D 파워(J.D. Power)의 초기 품질 연구에서도 가장 적은 문제를 일으켜 자동차의 완성도 측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더라고요. 혹시 관련해서 더 데이터를 찾고 싶으시면 좀 더 자세한 데이터는 VISUAL CAPITALIST에서 확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거기엔 J.D 파워의 초기 품질 연구 데이터도 소개되어 있거든요.^^


 

Brand Loyalty is Declining for Most Luxury Automakers

Brand loyalty has declined for most luxury automakers, but three brands—Tesla, Maserati, and Genesis—appear to have bucked the trend.

www.visualcapitalis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