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의 머릿속에 특정 기업과 브랜드를 각인시키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브랜드 로고. 아마 지금 이 순간에도 로고를 떠올려 보라고 하면 떠올리실 수 있는 로고가 여럿 있으실 텐데요. UPrinting이 정리한 이 로고는 굴지의 기업 브랜드 50개와 그 안에 숨겨진 의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대중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다듬어온 로고들이라서 인지 한눈에 봐도 알만한 유명 브랜드가 많은데요.
로고 안에 속도를 의미하는 화살표를 숨겨둔 페덱스(FedEx), 두 사람이 악수하는 모습을 표현했다는 현대자동차의 H 로고, P의 끝부분을 핀처럼 뾰족하게 표현한 핀터레스트(Pinterest). A와 Z 사이의 모든 걸 의미하는 로고를 디자인한 아마존(amazon), 사이클리스트가 숨겨져 있는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 로고, TOYOTA 글자를 모두 품은 도요타(TOYOTA)의 로고, 지휘자의 움직임을 LSO로 흘려쓰듯 이어놓은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London Symphony Orchestra)의 로고, 윙크하는 사람을 표현하고 있는 LG 로고 등 그간 가벼이 스쳐 보셨던 로고들을 다시 살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그 기업이 담고 싶었던 의미가 조금은 읽힐지도 모르니까요.^^
The Hidden Meanings and Symbolism of 50 Iconic Brand Logos [Infographic]
Today, logos have become more sophisticated, compelling, and powerful. Even if they appear minimalist, the meanings and emotions evoked by branding are painstakingly orchestrated. The angles, colors, and fonts are chosen carefully. Even the lack of pixels
infographicjournal.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