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토 대학교 연구진이 개발한 이동 중인 로봇을 무선 충전하는 방법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무선 충전 패드를 쓰고 계시다면 선 없이도 전자제품이 충전되는 것에 꽤 편리함을 느끼고 계실 텐데요. 장시간 충전하다 보면 발열이 다소 불편을 주긴 하지만, 선을 꽂았다 빼지 않아도 특정한 곳에 올려 두기만 하면 된다는 점이 매력적이니까요. 최근엔 고속 충전 패드들도 나와서 충전 시간도 짧아지고 있고요. 그렇게 무선 충전 기술에 녹아들다 보면 우리가 쓰는 다른 전자제품도 이렇게 충전하면 좋지 않을까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 충전의 규모가 로봇이나 자동차로까지 확대되면 어떨까요?

 

움직이는 로봇을 무선 충전할 수 있다면 전기차도 가능하겠지

 


핀란드의 알토 대학교(Aalto University) 연구진이 솔텍 로보틱스(Solteq Robotics)와 협업해 만든 상업용 창고 로봇을 위한 무선 충전 패드는 그런 미래를 현실로 당겨올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기술입니다. 패드 위에 로봇이 서면 전자기장이 발생해 로봇을 충전해주는데 특정 영역에 한정되지 않고 로봇이 이동하는 모든 장소에 충전 패드를 깔아 로봇이 움직이는 도중에도 충전이 된다는 게 흥미로운데요. 같은 방식을 확장해가면 도로 위를 달리는 전기차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도 가능하다니 근미래 우리 생황의 모습을 바꿀 기술이 아닐까 싶네요. 얼마나 효율적인지 또 인체나 주변 환경에 끼칠 영향은 어느 정도 일지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된 후에 가능한 일이겠지만, 연구자들의 아이디어가 잘 실현된다면 도심은 물론 집안까지 우리 삶의 풍경이 많이 바뀌지 않을까요?

 

 


 

new wireless power transfer technology could charge electric vehicles on the go

 

www.designboom.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