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노버 3세대 씽크북 플러스, 8인치 터치 스크린과 펜 품은 노트북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콘텐츠 소비의 총아로 자리 잡아 인기를 끌고 있지만, 다른 한쪽에서 콘텐츠를 만드는 건 여전히 데스크탑과 노트북 같은 디바이스들인데요. 소비 쪽이 성장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생산성을 더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들 역시 노트북에 찾아들고 있죠.

 

생산성, 편의성을 위해 창을 하나 더 낸 레노버 3세대 씽크북 플러스

 


중국의 레노버(Lenovo)가 CES 2022에서 발표한 3세대 씽크북 플러스(ThinkBook Plus Gen 3)도 그런 차별화를 꾀한 것 같은데 이 노트북은 키패드가 있을 자리에 8인치(800 x 1280) 터치 스크린을 달고 있습니다. 펜도 지원하니 터치 패드와는 다르게 펜 입력이 가능한 타블릿을 품고 있는 것 같은 모습인 거죠. 풀사이즈 키보드에 8인치 터치 스크린까지 더하다 보니 가로로 꽤 길어진 조금은 낯선 모습이 되어 버렸지만, 흥미로운 녀석이긴 한데요.

 

 

반응형


최신 노트북답게 120Hz를 지원하는 21:10 비율의 17.3인치 3K(3072 x 1440) IPS 디스플레이, 인텔 12세대 코어 i 프로세서, 최대 32GB 램, 최대 1TB SSD, 와이파이 6E, 블루투스 5.1, 풀 HD 웹캠, 69Wh 배터리, 윈도우 11 등의 사양을 지원하고 있어 사양 자체도 준수하지만, 역시 저 8인치 터치 스크린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레노버 산하의 모토로라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 하는 것도 가능하다는데 모토로라를 꼭 찍은 걸 보면 전체적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지원이 아닌 것 같아 살짝 아쉽네요. 그래도 여러모로 흥미로운 제품이긴 한데~ 판매를 시작하면 좋은 평가까지 받을 수 있을까요?

 


 

ThinkBook Plus Gen 3 | 17.3" Dual-display Business Laptop | Lenovo US

Specifications may vary depending upon region / model.

www.lenovo.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