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피, 차, 탄산음료 등 카페인을 함유한 음료의 나라별 선호도...!? 인포그래픽 by VISUALCAPITALIST.com...

본문

반응형

하동, 보성, 제주 등 곳곳에 이름난 차 산지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하지만, 잘 아시는 것처럼 우리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음료는 커피죠. 어쩌면 이 글을 읽고 있는 지금도 커피를 마시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그렇게 많은 이들이 커피를 찾는 이유 중 하나는 향이나 맛이 아니라 커피가 카페인을 갖고 있기 때문일 텐데요. 순간적으로나 나마 잠을 쫓아주고 집중력을 높여준다는 카페인에 빠진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상황을 살펴볼 인포그래픽이 있어 살짝 소개해 봅니다.

 

커피, 차, 탄산음료 등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의 나라별 선호도...


VISUAL CAPITALIST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은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 즉, 커피와 차, 탄산음료 등이 각국에서 얼마나 선호되고 있는지를 비교하고 있는데요. 아시아 대부분의 나라들이 커피보다 차를 선호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압도적으로 커피를 선호하고 있다는 점이 꽤 흥미롭네요. 당연히 우리보다 더 커피 소비량이 많을 것 같은 유럽의 나라들 중에서 터키와 아일랜드, 영국 등의 높은 차 사랑도 흥미롭고요. 반면 커피가 많이 생산되는 나라지만, 커피보다 차를 선호하는 케냐나 코카콜라와 펩시 등 탄산음료의 고향과 가까운 중남미의 압도적인 탄산음료 사랑도 눈에 띄고요. 뭔가 대충 그렇겠지 하고 생각했던 나라별 카페인 음료의 선호도가 생각과는 조금 나른 곳들이 많아서 더 재밌는 것 같네요.

그건 그렇고 저는 커피를 선호하는 편인데 어떤 걸 즐겨 드시나요?^^

 


 

Coffee vs Tea vs Soft Drinks: What Caffeine Drinks Do Countries Prefer?

Do you drink coffee, tea, or cola? Each country has their own drink preference.

www.visualcapitalist.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