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에어태그(AirTag)... 애플의 광대한 나의 찾기 네트워크를 이용해 분실한 물건을 찾아줄 위치 추적기...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평소에 물건을 잘 분실하시는 편인가요? 다행히 저는 어렸을 때 몇 번 무언가를 분신해본 걸 제외하곤 대체로 잘 챙겨 다니는 편이긴 한데,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스마트폰도 분실해 본 경험이 있을 누군가를 위해 애플(Apple)에어태그(AirTag)를 선보였습니다. 내 아이폰 찾기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우리나라에선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깜찍한 이 위치 추적기에 대해 기대하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네요.

 

무언가를 자주 분실하는 이들을 위한 애플의 제안, 에어태그...

 


에어태그는 작아서 어디든 넣어두거나 달아 두기 쉽게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달려면 추가 액세서리가 필요한 구조이긴 하지만, 1년 정도 쓸 수 있다는 건전지는 필요에 따라 교체할 수 있고 IP67급의 방수를 지원하는데요. 스피커도 내장되어 있어서 무언가를 잃어버렸을 때 그 물건을 찾기 쉽게 도와줍니다. 집 밖이라고 해도 전 세계에 깔려 있는 애플 디바이스가 탐지기가 되어 물건의 위치를 알려주게 되어 있죠. 다른 기기가 인식한 에어태그 정보를 공유하게 되는 게 불안할 수도 있겠지만, 타인의 위치 정보를 직접 확인하는 게 아니라 개인 정보의 노출 위험은 없을 거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뭘 잃어버리는 일도 없고 애플 생태계와 거리를 두고 있어서 1개에 39,000원이나 하는 이 녀석이 필요할 것 같지는 않지만... 애플 생태계에 사는 누군가는 꽤 흥미로워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_@ 종종 잃었던 무언가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테니까요.

 

다만 애플 서비스 지원이 미약한 대한민국 안에서는 그들이 광고하는 기능 중 일부는 이용하기 어려우실 거라는 거 염두에 두고 선택하셔야 할 거예요.@_@/

 

 

 


 

Apple, AirTag를 선보이다

Apple today introduced AirTag, an accessory that works with iPhone and other Apple devices to track and find important belongings.

www.appl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