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쏘 시스템 e-웨이 레스큐 로드스터... 도로와 하늘에서 환자를 안전하고 빠르게 옮겨줄 응급차량 콘셉트...

N* Culture/Design

by 라디오키즈 2021. 3. 26. 14: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을 바꿔 놓으면서 코로나19에 좀 더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는 많은 시도가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확진자를 집에서 병원으로 안전하게 수송하기 위해 제안된 다쏘 시스템(Dassault Systemes)e-웨이 레스큐 로드스터(e-way Rescue Roadster)도 그런 아이디어 중에 하나입니다.

 

도심에서 환자를 빠르고 안전하게 수송하려면 이 정도는...?!


자율주행 자동차로 환자를 실어나르다 필요하다면 프로펠러를 펼쳐 하늘을 날아 더 빠르게 수송해줄 가변 차량 콘셉트인데요. 교통 체증이 심한 대도심에서 환자를 호송할 때 도로 위 대신 하늘에서 길을 찾겠다는 건데 수소 에너지를 활용하는 친환경 응급 차량으로 만들겠다는 청사진도 있더군요. 콘셉트 디자인일 뿐이라서 실제로 이런 낯선 차량이 등장할지는 미지수입니다. 아니 이대로는 아마 등장하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을 것 같지만, 거리두기를 하면서 안전하게 감염병 환자를 수송해야 하는 일은 비단 코로나19가 아니라도 많아질 수 있으니 효과적인 장비가 준비되면 좋겠네요.

 

 

 


 

Designing Impactful Innovation

E-way Rescue Roadster prototype by Dassault Systèmes

www.3ds.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