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미국에서 딱 300대 출시될 거라는 슈퍼카. 하이페리온 XP-1(HYPERION XP-1)은 미국의 슈퍼카 제조사인 하이페리온(Hyperion Companies)이 준비한 수소 연료 전지 슈퍼카입니다. 수소 연료 전지와 4륜 구동 전기 모터로 최고 시속 355km,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의미하는 제로백도 2.2초에 불과할 정도로 빠른 녀석인데요. 탄소 섬유로 만든 수소 탱크를 완전히 충전하는데 5분이 채 걸리지 않으며 수소를 가득 담으면 최대 1,609km를 달릴 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신생 업체의 모델답게 SF 영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하이페리온 XP-1은 흡사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외관을 하고 있더군요. 항공 우주 기술을 녹여냈다고 말처럼 전면 하부부터 후면 상부로 이어지는 태양광 패널까지 독특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소재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카본과 티타늄, 알루미늄 합금 등을 사용해 차체 무게가 1,248kg에 불과할 정도로 가볍다고 하는데요. 2인승인 내부에 98인치 곡면 스크린을 담는 등 외부 못잖게 내부도 미래지향적인 면모를 보여줄 걸로 기대됩니다.
성공적인 론칭을 이룰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테고 엄청난 스펙과 한정판이라는 특징상 아무나 살 수 없는 녀석이 되겠지만. 그와 별개로 수소 경제 시대를 질주하는 아이콘이 될 수 있을지 지켜보고 싶네요. 친환경으로 향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개척자가 될 테니까요.^^
Hyperion XP1
PanoramicRoof A command center beyond conventional definition. It intuitively coordinates your driving and smart mobility. Interaction feels natural and smooth when the P7 helps you process your commands. A new world of experience awaits.
www.hyperion.inc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