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T TNB-9000... 이젠 8K로 모니터링한다...?! 세계 최초 8K 네트워크 박스 카메라 출시...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한화하면 방산 기업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한화테크윈은 삼성테크윈 시절부터 이미징 관련 기술력을 갖고 있는 회사였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방산은 물론이고 홈 CCTV부터 네트워크 카메라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 세계 최초의 8K 네트워크 박스 카메라를 선보였더군요.

 

멀리서도 더 또렷하고 깨끗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8K 네트워크 카메라...


와이즈넷 T TNB-9000(Wisenet T TNB-9000)으로 명명된 이번 모델은 풀프레임 CMOS 센서와 캐논 EF 마운트 렌즈로 8K, 그러니까 무려 7680 x 4320 해상도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데요. 4K 대비 4배 이상 많은 화소로 세상을 담는 덕분에 120m 밖의 사람 표정을 확인할 수 있는 수준의 퀄리티를 보여준다고 하더군요.

 

 

 


8K 촬영 시엔 15fps인게 아쉬울 수는 있지만, 인공지능 기반으로 지능형 영상 분석도 가능해서 단순한 원격 모니터링을 넘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일반 가정에 설치되는 제품은 아니라서 가격은 알아보지 않았지만, 딱 봐도 저렴할 이유가 없는 조합인 요 네트워크 카메라. 이미 유럽 시장에까지 출시한 것 같던데 8K로 모니터링하는 시대가 이렇게 한발 더 다가왔네요.

 

 


 

TNB-9000 | 한화테크윈 - 대한민국 CCTV NO1

8K 네트워크 Box 카메라

www.hanwha-securit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