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포켓몬 고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존 핸키란 인물을 추적해보자... 인포그래픽 by Funders & Founders... 본문

N* Culture/Game

포켓몬 고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존 핸키란 인물을 추적해보자... 인포그래픽 by Funders & Founders...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20. 7. 30. 14:00

각양각색의 몬스터를 몬스터볼에 넣고 다니며 모험을 하면서 게이머와 몬스터가 함께 성장하는 재미를 주는 게임. 1996년에 게임프리크에 의해 만들어진 포켓몬인데요. 새로운 시리즈가 추가되면서 수백 종의 몬스터로 규모가 늘어났고, 게임은 물론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활약하고 있는 원소스 멀티유즈 아이템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포켓몬 고가 어떻게 태어났는지, 한 인물의 삶으로 추적해 볼까요...


지난 2016년에는 나이언틱(Niantic)에 의해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Pokemon Go)로 만들어지면서 게임기에서 즐기는 것과는 또 다른 감각으로 스마트폰에서 게이머들을 만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마치 현실 속에 등장한 것 같은 몬스터를 수집하는 재미로 집에 콕 박혀있던 게이머들이 야외로 나가 몬스터볼을 던졌다는 건 이미 잘 알려진 사실.

코로나19 때문에 예전과는 다르겠지만, 증강현실 속에서 활약 중인 포켓몬 고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궁금했었다면 이 연표를 따라가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Funders & Founders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에는 포켓몬 고를 만든 나이언틱의 창업자 존 핸키(John Hanke)의 삶을 쫓아가며 포켓몬 고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간접적으로 살펴볼 수 있게 하고 있는데요. 구글(Google)에 인수된 키홀(Keyhole)에서 일하다 나중엔 게임회사인 나이언틱을 이끌다 포켓몬 고를 만들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How Pokemon Go Started - Infographic

Visual history of Pokemon Go creation - the infographic timeline starts with John Hanke seeing the opportunity in interactive gaming back in 1996

blog.adioma.com

 

 
 

 

 

Tag
, , , , , ,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