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블로그, 유튜브 등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하고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칵테일...?! 인포그래픽 by JBH.co.uk... 본문

N* Tech/IT Service

블로그, 유튜브 등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하고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칵테일...?! 인포그래픽 by JBH.co.uk...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20. 4. 23. 14:0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나 유튜브로 꼭 수익을 내려고 글을 쓰고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만드는 건 아니지만, 이왕이면 수익을 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이 적잖을 겁니다. 그렇게 이 시장에 뛰어든 우리 모두는 나름의 방식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하고 있는 셈인데요. 콘텐츠 마케팅은 어떤 내용을 담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떤 형태로 메시지를 전하는 지도 중요합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고 좋은 소재도 적절히 다듬어 보여줘야 그 콘텐츠를 받아들이는 이들에게 효과를 볼 수 있을 테니까요.^^

 

콘텐츠 마케팅이 칵테일이라면 이런 식으로 섞어서 만들면 된다고...?!


JBH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은 그런 콘텐츠 마케팅의 기법을 칵테일에 빗대 소개하고 있는데요. 기업 뉴스부터 UGC, 소셜 비디오와 블로그, 바이럴 콘텐츠, 인포그래픽, 백서 등 우리가 현재도 접하고 있고 또 우리가 만들고 있는 콘텐츠의 형태를 소개하면서 팁을 전하고 있는데요. 예컨대 블로그에는 예시를 들고 일관성 있는 메시지를 더한 후 전문적인 자신의 식견을 더해 콘텐츠에 힘을 더하라거나 소셜 비디오에는 예술적인 감각과 명료한 메시지,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하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영국 마케팅 회사의 조언이라 그들이 소개한 이야기가 온전히 와 닿지 않을 수는 있지만, 한 번쯤 곱씹어 보면 좋을 것 같아 묘한 맛이 나는 이 칵테일 이야기를 소개해봤습니다. 모쪼록 블로그나 유튜브로 콘텐츠 마케팅을 하겠다는 이들에게 참고가 되기를...

 


 

The Mixology of Content Marketing Infographic

The Mixology of Content Marketing Infographic: With 77% of marketers now utilising content marketing, delivering the right mix of content to your audience is essential.

jbh.co.uk

 

반응형
Tag
, , , , , ,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