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을 만드는 회사들은 대부분 당장 시장에 팔 제품을 보여주면서 조금씩 진보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자동차 회사들은 당장의 신제품과 함께 미래의 콘셉트 제품을 선보이며 그 회사가 가지는 비전을 소개하는데 상당히 공을 드리는데요.
BMW가 취소된 제네바 모터쇼 2020에서 발표하지 못한 기존 BMW 4 시리즈의 그란 쿠페 계보를 잇는 전기차 비전을 담은 콘셉트 i4(Concept i4)를 발표했더군요. 단순히 계보를 잇는 게 아니라 디자인도 패밀리룩을 계승하면서 전기차 라인에서 포인트로 사용하는 블루 컬러로 스타일을 살리고 있는데요. BMW의 5세대 e드라이브(eDrive) 파워 트레인에 기반하며 제로백은 4초 정도로 최고 속도는 시속 200km라고 하더군요. 80kWh 용량의 배터리로 600km까지 달릴 수 있다고 하고요.
추후 독일에서 i4가 생산될 계획이고 전기차를 내놓기 위해 2억 유로 이상을 들여 공장을 개조할 거라는데 비단 i4가 아니라도 화석 연료로 달리는 자동차들이 유럽에서 퇴출되기 시작할 거라 BMW와 그 경쟁자들의 움직임이 부산할 것 같네요. 결국은 콘셉트 i4 자체보다 전기차 경쟁에서 BMW가 승기를 잡을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게 더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고요.^^
BMW Concept i4 | Concept Cars | BMW UK
Explore the all-new BMW Concept i4: the first purely electric BMW Gran Coupé. Discover its design, innovative features and electrifying driving dynamics.
www.bmw.co.uk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