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기업문화에 적잖은 영향을 받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다른 회사와 차별화된 자신들만의 기업문화. 그것도 직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기업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공을 들이는데요. 덩치가 커질수록 이런 기업문화는 중요하지만, 성공적인 기업문화를 만드는 건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죠.
NowSourcing이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은 픽사(Pixar), 파타고니아(Patagonia), 구글(Google)의 사례를 들어 각각의 기업문화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물론 이런 외부로 흘러나오는 기업문화 얘기와 실제 내부에서 기업을 경험하는 직원들의 이야기는 다를 수 있지만, 우리 회사의 기업문화가 이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고 나중에 이런 기업문화를 가진 회사를 만들겠다 혹은 나는 다른 기업문화가 더 좋다 등등 다양한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 살짝 소개해 봅니다. 여러분은 지금 몸담고 있는 회사의 기업문화에 만족하고 계신가요?^^
3 Companies That Do Culture Right and What You Can Learn From Them (Infographic)
Looking to improve your company culture? Google, Pixar and Patagonia have found formulas that work.
www.entrepreneur.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