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은 선일까? 악일까? 발전하는 인공지능의 미래는 어느 쪽일까요...?! 인포그래픽 by Noodle.ai...
얼마 전 구글의 딥마인드(Deepmind)가 만든 인공지능(AI)이 FPS 게임인 퀘이크 3: 아레나에서 팀을 이뤄 게이머들과 싸운 후 승리를 거뒀다는 뉴스가 있었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연구되고 진화를 이루고 있는 인공지능의 변화가 지금 이 순간에도 세상에 영향을 주기 위한 준비를 착착 진행하고 있다는 느낌인데요.
Noodle.ai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은 인공지능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함께 소개하고 있는데요. AI가 좀 더 창조적인 일자리를 수백만 개 더 만들 거란 얘기는 긍정적이지만, 꽤 많은 일자리를 없앨 거라는 익히 알려진 경고까지 담고 있죠. 거기에 무인으로 치러지는 전쟁까지 어쩌면 진짜 우리가 SF 영화 등을 통해 막연하게 쌓아왔던 공포에 대한 더 무서운 경고도 담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부정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는 게 인공지능은 우리 인류가 안고 있는 환경이나 에너지 같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의미있는 성과를 낼 수도 있을 거거든요.
우린 인공지능에 어떤 인격을 부여하려고 하지만, 사실 인공지능은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으며 늘 그렇듯 이 도구를 활용하는 인간의 의지가 문제일 텐데 여러분은 인공지능의 미래가 어느 방향일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인류가 인공지능이란 기술을 잘 활용해 인류의 진화와 번영을 가속화할까요? 아니면 영화 속 디스토피아의 상상이 아픈 현실로 인류의 파멸이란 역사를 쓰게 될까요?
Noodling on AI for Evil vs AI for Good
AI has power - it's up to use to leverage that power to make a more sustainable, equal world. Join us?
info.noodle.ai
댓글 영역
영화 속 터미네이터를 현실에서 볼 수 있는 날이 오겠죠.ㅎㅎㅎ
자율주행쪽으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죠.
기대되면서도 우려가 됩니다.
영화처럼 인공지능에 정복당하는 세상이 올지도 모르겟죠..
AI가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고 누가 장담할지 모르겠지만... 전 좀 무서운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