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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해가는 매장을 되살리긴 어렵지만, 처음부터 인스타그램을 겨냥한다면...?! 인포그래픽 by funder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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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디오키즈 2019. 3. 13.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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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 그중에서도 요식업의 폐업률이 높다는 이야기는 늘 나오는 얘기죠. 인구 대비 자영업자 비율이 워낙 높은 나라라서 더 치열한 경쟁이 그런 상황을 만들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요식업이 어려운 건 비단 우리나라 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런 경쟁의 해법으로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우리나라 만의 얘기는 아닌 것 같고요.@_@


오픈 준비 중인 카페와 식당, 어느 쪽이든 인싸들에게 핫한 곳으로 만들고 싶다면...


Fundera.com이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이 그렇게 요식업계를 변화시키고 있는 인스타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거든요.@_@ 이미 인스타그램에 영향을 받아 갈 식당을 미리 정하고 자기가 경험한 식당과 메뉴를 평가하는 것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흐름. 실제로 많이 언급되는 해시태그부터 바이럴에 최적화된 매장 구성까지~ 인싸들을 위한 핫한 카페나 레스토랑 같은 매장을 열고 싶으시다면 요런 인포그래픽부터 한 번 살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물론 맛이나 질, 가격 등이 형편 없는데 그냥 바이럴만 한다면 더 빠르게 망할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인스타그램은 당신의 가게를 흥하게도 망하게도 할 수 있으니 각별이 주의하세요.@_@;;




[관련 링크: funder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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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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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3.13 22:52 신고
    하긴 요즘 저도 인스타그램 보고 맛있는 곳을 찾아다니기도 해요~~ㅋ
    사진만 이쁘게 나오려고 하는 곳 보다는,
    실제 맛있는 곳을 사진만 보고 분별하긴 좀 어렵지만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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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3.14 09:27 신고
      이렇게 인스타가 무섭습니다.ㅎㅎ 사진만 보고 판단한긴 어렵지만, 애초에 사진으로라도 선택 후보에 오를 수 있다는 게 인스타에 마케터들이 집중하는 이유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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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3.14 03:23 신고
    인포그래픽 디자인 학교 다닐 때 참 관심 많았죠 ㅎㅎ
    잘 보고 공감 누르고 갑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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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3.14 07:07 신고
    그래도 맛과 서비스가 기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야 영속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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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3.14 09:37 신고
      문제는 그 맛과 서비스가 알려지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냐인데... 인스타 같은 것들은 그 시간을 단축시켜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들 열심히 대응하시는 것 같아요.^^ 맛도 서비스도 좋아도 알려지기 망해 버리면 의미가 없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