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 시작... 미세먼지 없는 친환경 태양광 에너지, 복지시설에 무상으로 들이세요...^^

N* Tech/ECO

by 라디오키즈 2018. 6. 28. 22: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여름에 들어서면서 중국발 미세먼지가 다소 줄어들면서 미세먼지가 주는 공포와 불편이 조금 줄어든 느낌이지만, 미세먼지의 심각성은 꾸준히 회자되고 있죠. 그런가 하면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꾸준히 언급되는 탈원전으로의 흐름에는 더 푸른 하늘 밑에서 건강하게 살고 싶다는 모두의 마음이 담겨 있는데요.


태양광으로 더 밝고 따뜻하게~ 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에 참여해 보실래요...


석탄, 석유 같은 화석연료부터 원자력 같은 여러 에너지원을 통해 에너지를 얻어 삶을 영위하고 있지만, 좀 더 나은 에너지.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를 소망하는 우리에게 주어진 선택지 중 하나가 바로 태양광입니다. 태양이 제공하는 무한에 가까운 에너지를 활용해 전기를 만들어 빛을 밝히고 냉난방을 하고 말 그대로 우리의 삶을 이어가고자 하는 건데요. 예산이 빠듯한 복지시설이라면 이런 태양광 사용이 더 절실하지 않을까요? 전기 요금은 늘 부담스러울 테니 직접 발전해서 전기요금 부담을 낮추면서 살 수 있다면 더 좋을 테니까요.




그런 상황에 딱 맞는 지원 사업이 하나 있는데요. 핵심사업의 하나로 태양광 사업에 이끄는 한화그룹에서 진행하는 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 얘깁니다. 일전에도 소개해드린 적도 있었는데 해피선샤인은 복지시설 같이 태양광 설비가 절실한 곳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해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단순히 설치만 해주는 게 아니라 유지 보수 등 사후관리까지 지원해 더 안심하고 편하게 태양광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2011년부터 전국 217개 복지시설에 총 1,527kWh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지원했고 올해도 30개 내외의 시설에 약 300kWh 규모로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던데요. 해피선샤인 캠페인이 꼭 우리나라에 한정된 건 아닙니다. 2011년 동일본 대지진 때는 도호쿠 지역 학교에 태양 발전설비를 지원했고 2013년과 2015년에는 중국 후베이성과 칭하이성의 초등학교와 희망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해 왔다고 하더라고요. 많지는 않지만 태양광이 필요한 곳이라면 꾸준히 지원해 온 거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올해도 지원할 곳을 찾고 있다고 하는데 혹시 본인이 복지시설에서 일하시거나 주변에서 태양광 발전설비가 있으면 좋을 것 같은 곳이 있다면 꼭 지원해 보세요. 지원 기간은 6월 18일부터 7월 15일까지 한화사회봉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하실 수 있으니까요.^^ 친환경 에너지로 각광받는 태양광을 품고 전기료를 줄여 그 예산을 더 좋은 곳에 사용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네요. 제 블로그를 보시고 지원하실 분이 얼마나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꼭 선정되시길 빌게요.


[관련 링크: welfare.hanwha.co.kr]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8.06.29 05:36 신고
    아파트도 집집마다 태양광을 달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 프로필 사진
      2018.06.29 09:03 신고
      서울은 그런 곳들이 조금씩 생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처음 지을 때부터 일괄적으로 그렇게 만들어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프로필 사진
    2018.06.29 07:17 신고
    야외 나가면 태양광 시설이 예전보다 눈에 많이 띄더군요
    복지시설에 다 지원되면 좋겠습니다 ㅋ
  • 프로필 사진
    2018.06.29 17:56 신고
    요즘 확실히 태양광이 많아지긴 했어요. 저희 집은 아직 하지는 않았는데
    지원해주니까 설치하라고 전화가 자주 오긴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