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G(Republic of Gamers)를 앞세워 게이밍 PC를 선보여온 에이수스(ASUS)가 흥미로운 게이밍 노트북을 선보였습니다. 화려한 디자인에 파워풀한 성능, 그만큼 비싼 가격. 게이밍 노트북이 다 똑같지 않냐 싶으시겠지만, 이 녀석은 디테일에서 다른 노트북과는 다른 길을 가는 녀석으로 보이네요.
ROG 스트릭스 히어로(STRIX Hero) II와 ROG 스트릭스 스카(STRIX SCAR) II란 두 가지 모델이 그 주인공인데요. 두 모델 다 144Hz 주사율과 3ms의 응답속도를 가진 15.6인치 풀 HD(1920 x 1080) LCD 디스플레이, 8세대 인텔 코어 i5-8300H 또는 코어 i7-8750H 프로세서, 최대 32GB 램, 1TB HDD/SSHD 또는 최대 512GB NVMe SSD,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GTX1060 등의 사양을 2.4kg의 본체 안에 품고 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스트릭스 히어로 II는 60Hz로 재생 빈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풀 HD LCD를 선택할 수 있고, 스트릭스 스카 II는 지포스 GTX1070으로 더 고사양의 그래픽 칩셋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과 스트릭스 히어로 II는 롤이나 히오스 같은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를 고려해 키보드의 QWER 키가 강조되어 있고, 스트릭스 스카 II는 FPS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를 고려해 WASD키를 강조하고 있다는 건데요. 주로 하는 게임에 따라 키보드도 다르게 고를 수 있다는 디테일이 흥미롭습니다.
가격은 옵션 구성에 따라 달라지는 데 스트릭스 히어로 II는 1,699달러(182만 원 정도)부터 스트릭스 스카 II는 1,999달러(214만 원 정도)부터 시작된다고 하더군요. 다른 무엇보다 좋아하는 게임 취향에 따라 선택지가 달라진다는 게 게이머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낼지가 궁금한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냥 하나의 게이밍 노트북으로 모든 장르를 즐기실 건가요. 특화된 게임을 깊이 파실 건가요. ...키보드 이상의 차별화는 상대적으로 아쉽지만, 이 아이디어가 시장에 먹힌다 싶으면 더 다양한 포인트에서 차별화된 형제, 자매 게이밍 노트북들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관련 링크: anandtech.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