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스테로이드 OS... 구글 웨어 OS 기기에 설치할 수 있는 새로운 웨어러블 운영체제, 생존할 수 있을까?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스마트워치를 필두로 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운영체제라고 하면 애플이 밀고 있는 워치 OS(watchOS), 삼성전자가 밀고 있는 타이젠 OS(Tizen OS), 구글이 밀고 있는 웨어 OS(Wear OS)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이 웨어러블 OS 경쟁에 신성이 등장했습니다.


소행성처럼 갑작스럽게 등장?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운영체제, 아스테로이드 OS...


아스테로이드 OS(Asteroid OS)라 불리는 리눅스 기반의 오픈형 운영체제인데요. 2015년부터 개발되기 시작했으니 1.0 버전으로 공식 출시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네요. 특이한 건 아스테로이드 OS를 설치할 수 있는 단말이 구글의 웨어 OS 기반의 스마트워치인 LG G 워치, LG 워치 어베인, LG G 워치 R, 에이수스 젠워치, 에이수스 젠워치 2, 에이수스 젠워치 3, 소니 스마트워치 3 등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설치하게 되면 아스테로이드 OS만 쓸 수도 있고, 기존의 웨어 OS와 듀얼 부팅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당연하다는 듯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아직 기능이 다양하진 않지만, 날씨나 캘린더, 알람, 타이머, 음악 감상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초보적인 기능들이죠.^^;; 그리고 개발자를 위해 SDK도 공개해 개발 능력만 있다면 직접 기능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아직은 대중적인 운영체제도 아니고, 일반 사용자에게 선택받을 가능성은 한없이 낮은데요. 추후 이 운영체제를 기본 설치하고 나올 스마트워치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선택지 하나가 더 늘어난 거긴 하니 이후 아스테로이드 OS의 행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힘들게 출발한 만큼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순식간에 잊혀 버릴지...


[관련 링크: Asteroidos.org]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