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 블록체인부터 암호화폐까지 기본 개념부터 앞으로까지 일문일답으로 읽기...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정말 하룻밤에 읽힐까?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을 받아 들고 제일 먼저 한 생각은 그거였던 것 같습니다. 책이 작긴 하지만, 300페이지쯤 되는 책인데 하루 만에 아니 하룻밤에 읽힐까. 결과적으로 하룻밤만에 읽지는 못했지만... 아마 마음만 먹으신다면 하루 안에 후루룩 읽으실 수는 있을 거예요.^^ 저도 마음먹고 읽으니 훌쩍 읽히더라고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현재와 미래를 일문일답으로 명쾌하게 정리하다...


M&K PR을 이끄는 정민아 대표와 테크니컬 라이터인 마크 게이츠가 함께 집필한 이 책은 70문 70답이라는 구성으로 최근 핫한 키워드 중 하나인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이야기를 담백하게 전하는 입문서인데요.




범죄자들이 악용한다는 이야기가 들리더니 어느새 투기의 대상으로 전락했다는 부정적인 이미지부터 좀 더 투명하게 세상을 엮어줄 수 있는 미래 기술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가 공존하는 비트코인을 위시로 한 암호화폐와 그 암호화폐가 만들어지는 계기가 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야기가 어렵지 않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크게 챕터를 나누고 세부적으로 일문일답식으로 구성해 아직 낯설게 느껴지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시스템 등에 대한 개념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거래소 중심으로 투기 자금이 들어가 혼란스러운 지금의 상태를 짚어내고,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시스템이 가야 할 길이 그것과 다르다는 점을 설파하면서 각각의 개념을 짚어내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최근엔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언론에서도 예전만큼 언급되지는 않고 있지만, 최근 몇 달 사이에 폭발적으로 늘었던 대중의 관심은 사실 투기 쪽에 쏠렸었는데 길게보면 블록체인이 가야 할 길은 그런 투기 자금이 빠져나간 후 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터라.



블록체인 시스템과 암호화폐의 개념 정리 이후에 현재 다양하게 시도되고 있는 블록체인 활용 사례 등을 짚어가는 것도 좋았습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그저 채굴해서 번 코인을 거래소에서 돈으로 바꾸고 높은 시세 차익을 노린다가 아니라 블록체인이 세상을 바꿀 가능성을 기술로 활용될 수 있다는 걸 언급하고 있으니까요. 신뢰할 수 없는 세상에서 신뢰할 수 있는 세상으로의 전환을 꿈꾸며 태어났지만, 범죄 등에 활용되면서 아이러니를 만들었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바꿔놓을 우리의 미래. 그 미래의 청사진이 궁금하다면 일문일답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살피는 이 가벼운 입문서에 관심을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관련 링크: Book.daum.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