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브랜드 오멘(OMEN)을 이끌고 있는 HP. 대부분의 게이밍 하드웨어가 그렇듯 블랙과 레드 두 가지 컬러와 남다른 스타일을 자랑하는 제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최근 판매를 시작한 오멘 X 컴팩트 데스크탑 PC(OMEN X Compact Desktop PC)는 두 가지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독을 두고 있습니다. 이 독에 본체를 올려놓으면 일반적인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고, 별도의 배낭형 액세서리와 연결하면 원래 용도인 VR 게임용 배낭 PC로 변신하는 거죠.
게이밍 PC인 만큼 사양은 상당히 높아서 최대 3.9GHz로 동작하는 인텔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 코어 i7-7820HK, 16GB 램, 1TB NVMe SSD,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80 그래픽 칩셋, 와이파이 802.11 a/b/g/n/ac, 블루투스 4.2, DTS 헤드폰:X, 윈도우 10 홈 등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VR 게임을 즐기기 위해선 오큘러스나 바이브 같은 VR 헤드셋이 추가로 필요하지만, 등에 메고 게임을 한다는 게 생각보다는 쓸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무게는 본체만 2.5kg, 배낭형으로 사용 시에는 3.75kg 정도더라고요.
본체의 가격은 2,499.99달러(285만 원 정도)부터 배낭형 액세서리인 오멘 X 데스크탑 VR 백팩(OMEN X Desktop VR Backpack)의 가격은 499.99달러(57만 원 정도)던데 VR 게임이 아직 예상한 것처럼 폭발적인 흥행을 하지 못하고 있는 터라 당장 요 녀석을 구입하고 싶다는 국내 게이머는 많지 않겠지만, 저래뵈도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PC이니 게임을 사랑하신다면 욕심을 내보시면 어떨까요? 물론 국내 정식 발매는 쉽지 않아 보이지만요.^^;;
[관련 링크: Store.hp.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