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무선 충전 기능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이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면 어쩌면 경험해본 적도 있으실 것 같지만, 아직 대중화된 느낌은 아니죠. 현재 무선 충전 기술은 치(Qi)라는 표준 규격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무선 충전 방법은 충전용 패드 위에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올려둬야 하는 거지만, 어쩌면 머잖아 충전 패드를 사용하지 않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파이(Pi)라는 이름의 이 전등갓 모양의 무접촉 무선 충전기는 꼭 본체 위에 스마트폰 등을 올려두지 않아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방식은 기존의 치 방식과 같은 공진 유도를 이용하지만, 충전기 주변에 자기장을 형성하도록 유도하는 특수한 알고리즘을 사용해 스마트폰을 충전기 근처에만 둬도 충전이 될 수 있도록 했다고 하는데요. 효율이 얼마나 뛰어날지는 본격적인 판매 후에 알 수 있겠지만, 30cm 범위 안에서 최대 4대까지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다니 일정한 면적이 꼭 필요했던 기존의 무선 충전 패드보다는 편리할 것 같네요.
전자파 등이 살짝 걱정되긴 하지만, 그건 일반 무선 충전기에서도 전혀 없는 건 아니고, 노트북까지 무선 충전할 수 있도록 개선해갈 예정이라니 이번에도 편의성이 좋다면~쪽으로 벌써 마음이 기울기는 하네요. 아직 정확히 가격이 발표된 건 아니지만, 200달러 이하가 될 거란 얘기가 있으니 무선 충전이 가능한 제품을 여러 개 갖고 계시다면 꽤 끌리는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ㅎ
[관련 링크: Picharging.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