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복 스페이스 부츠 SB-01... 우주정거장의 우주인을 위한 장화, 50년 만의 이노베이션의 결과물은...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운동화를 만드는 회사가 첨단이라는 타이틀을 달려면 사람이 아닌 로봇으로 운영하는 스마트 공장에서 생산하거나 3D 프린팅 같은 기법이나 낯선 신소재를 사용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리복(Reebok)이 독특한 디자인의 이 부츠를 선보인 것도 첨단의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은데요.


ISS에서 활동할 우주인을 위해 리복이 만들고 있는 우주 장화, 스페이스 부츠 SB-01...


무려 우주인을 위한 부츠라는 리복 스페이스 부츠(Reebok Space Boot) SB-01은 무려 50년 간 큰 변화가 없던 우주인의 장화를 업그레이드한 거라고 하는데요. 국제 우주 정거장(ISS)에서 임무를 수행할 우주인들이 좀 더 가볍고 편하게 착용한 채 활동할 수 있도록 개량하는데 중점을 둔 것 같습니다.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꼼꼼하게 우주에서의 활동에 중점을 둬 더 가볍지만, 편안하고 심지어 디자인까지 멋스러운 걸 지향했다니 안전 등을 위해 상대적으로 둔 해 보였던 기존의 우주복의 경량화 프로젝트와 함께 맵시 나는 우주인의 시대를 열 패션 아이템이 되어줄지도 모르겠네요. 무려 50년 만에요.


[관련 링크: designboom.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