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한 반복 일으켰던 중독성甲, 강남스타일은 유튜브에서 얼마나 벌었을까? 인포그래픽 by FANDISTRO...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너무나 커진 재생 횟수 때문에 유튜브의 재생수 체계까지 바꿔버린 강남스타일. 싸이를 단번에 월드스타로 만든 이 노래가 유튜브 광고로 얼마나 벌었나 했더니 FANDISTRO가 정리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400만 달러 이상(28억 번을 넘을 지금은 더 커졌을 듯)이라고 하는군요.@_@ 그 외에 음원 판매 등으로 번 돈도 엄청나지만, 다른 히트곡들에 비해서도 월등히 그 비율이 높은데요.


강남스타일, This Too Shall Pass...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가는 그 음악이 만들어지기 까지...




엄청난 히트로 보이는 이런 중독성 있는 음악들은 질 좋은 음악이라는 기본기에 창의적인 구성 등이 더해져 완성된다고 하는데 일례로 든 OKGO의 노래 This Too Shall Pass는 루브 골드버그 머신을 뮤직비디오에 등장시켜 5,600만 회에 달아는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_- 이 인포그래픽은 좀 옛날 거라 3,900만 정도로 써 있지만요.) 이 한 곡의 매력적인 뮤직비디오를 만들기 위해 들였던 노력도 살펴보시면서 세계적인 유튜브 스타를 꿈꾸신다면 어떻게 바이럴 되는 동영상을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요? 비단 음악이 아니라도 뮤직비디오가 아니더라도 바이럴 할 수 있는 무엇을 만드실 수 있을 테니까요.^^




[관련 링크: Visual.ly]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