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난 줄 알았던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아직 가능합니다...!! 보조 기술 사용자를 위해 열린 문.^^
지난 주말에 다음에 갔더니 '윈도 10 무료 업그레이드'라는 키워드가 검색어 순위에 올라 있더군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7, 8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무료 업그레이드는 이미 종료된 걸로 알고 있었는데 무슨 소리 인가 했더니 지난해 7월 29일로 공식적인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는 종료된 게 맞지만, 아직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경로가 있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장애인이나 노인 등 컴퓨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접근성을 높여주는 보조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런 보조 기술 이용자를 위해 여전히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다는 거였는데요. 친절한 MS 같으니... 실제로 해당 웹사이트에 가보니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했고, 보조 기술 사용자라고 안내하고 있긴 하지만, 윈도우 7이나 8을 정품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어렵잖게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더군요.
저도 무료 업그레이드 기한이었던 작년 7월 29일까지 업그레이드를 못했던 어머니가 쓰시던 LG 탭북을 이번 기회에 업그레이드했는데요. '지금 업그레이드 >'를 눌러 윈도우 10 업데이트 도우미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CPU, 저장공간 등 몇 가지를 체크한 후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바로 진행합니다. 정품 윈도우 사용 여부와 설치할 수 있는지만 체크하고 보조 기술 사용 여부에 대해 특별히 체크하는 게 없어서 사실상 누구나 다 할 수 있죠. 지난 베네수엘라 대란처럼 편법으로 구입하는 게 아니고 정품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업그레이드 지원 프로그램이니 딱히 제재를 가하거나 할 것 같지도 않지만, 세부적인 정책에 대해서는 한번 더 생각해 보세요. 물론 전 한층 빠릿빠릿해진 탭북이 어머님의 좋은 동반자가 되길 바라며 업그레이드를 했을 뿐이지만요.^^
댓글 영역
다소 낯설게 느끼실 수도 있지만.^^;;
늘 윈도가 메이져로 업그레이드 되면 이전 버전과 싸워야 하는게 MS 의 숙명인데요. 기업입장에서는 돈이되고 중요한 데이터를 검증 않됀 OS 에 맡기는게 불안한건 당연한거죠.
애플이건 MS건 스티브잡스와 빌게이츠가 업계를 떠난뒤로는 두 업체의 완성도가 떨어지는게 기정사실이니깐요.
늘 딜레마네요. MS 입장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