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의 새 에일리언웨어 노트북 15 & 17... 가상현실 속으로 하드코어 게이머들을 인도할 게이밍 노트북...
이제 게이밍 하드웨어와 가상현실(VR)은 떼레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되어가는 듯합니다.
아직 가상현실이 대중화되지는 않았지만, 그만큼 남들보다 빠르게 최신의 게임을 즐기고 싶어 할 하드코어 게이머들에겐 꽤 매력적인 옵션인 탓에 게이밍 하드웨어를 선보이는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자사의 제품에 해당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 새로운 에일리언웨어 노트북을 선보인 델도 다르지 않아 신작에 오큘러스와 HTC 바이브 같은 VR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본기도 탄탄해서 15인치 모델인 에일리언웨어 15(Alienware 15)에는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 1070을 17인치 모델 에일리언웨어 17(Alienware 17)에는 지포스 GTX 1080을 탑재해 전작 대비 85%나 나아진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를 보여주며 완전히 재설계된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해 전작보다 25%나 얇아졌고 주요 사양 역시 탄탄합니다.
델 에일리언웨어 15(Dell Alienware 15)
델 에일리언웨어 17(Dell Alienware 17)
최신 7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카비레이크를 적용하지 않은 건 다소 아쉽지만, 오버 클럭을 고려한 6세대 코어 i7 K 프로세서와 엔비디아의 G-싱크(G-Sync)를 지원하는 풀 HD(1920 x 1080) IPS 디스플레이, 핑크색 LED로 무장한 새로운 키보드와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해 게임에 반영하는 기술 등 흥미로운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는 것도 눈에 띄는데요. 이를 활용하려면 늘 그래 왔듯 적잖은 돈을 내야 하겠지만, 더 나은 그래픽과 속도를 즐기고 싶어 하는 게이머를 타깃으로 한 만큼 그들의 변신이 받아들여질지 흥미롭게 지켜보면 좋을 듯합니다. VR이 앞서가는 게이머들에게 먹힐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테고요.^^ ...아. 물론 지켜보기만 하는 건 제가 요 녀석을 구매할 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관련 링크 : Dell.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