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FA 2016] 핫셀블라드와 손잡고 카메라 모듈 액세서리 선보인 레노버, 모토 Z 플레이도 공개하다...

본문

반응형

레노버에 인수된 이후에도 모토로라 브랜드를 단 스마트폰들은 계속 차별화된 면모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IFA 2016에서도 새로운 모듈형 액세서리를 선보이면서 LG G5와 비견되는 모듈화 전략 모토 모드(Moto Mods)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핫셀블라드와 손잡고 카메라 모듈 선보인 모토로라, 모토 Z 플레이도 공개하다...


특히 이번엔 협업 파트너가 탄탄한 마니아를 거느린 핫셀블라드(Hasselblad)라는 게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모토 Z의 후면에 탈착 하도록 디자인된 핫셀블라드 트루 줌(Hasselblad True Zoom)은 그 이름처럼 10배 광학 줌과 제논 플래시 등을 지원하고, RAW 포맷 촬영 등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를 뛰어넘는 촬영 퀄리티를 보여줄 걸로 기대되는데요. 요 모듈 액세서리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2년간 구글 포토에 원본 화질로도 무제한 저장할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보통의 스마트폰 카메라용 액세서리는 망원 등 일부 기능을 확장하거나 조작을 편리하게 해주는 식으로 활약하지만, 요 녀석은 아예 별도의 렌즈까지 달고 있는 녀석이라서 어떤 결과물을 보여줄지 더 기대가 많이 되네요. 다만 그 정도의 사양이라서인지 가격은 299달러(34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한편 새로운 스마트폰인 모토 Z 플레이(Moto Z Play)도 공개했는데요.
전통적으로 가장 오래가는 배터리를 탑재했던 라인으로 미국에서는 모토 Z 플레이 드로이드 에디션(Moto Z Play Droid Edition)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당연히(?) 국내 출시 계획은 없고요.



사양은 5.5인치 풀 HD(1080 x 1920, 403PPI) 슈퍼 AMOLED 터치 스크린, 2GHz 옥타 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625, 3GB 램, 32GB 저장 공간(마이크로 SD 지원), 전후면 각 500만/1,6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4.0 LE, 듀얼밴드 와이파이 802.11 a/b/g/n, USB 타입-C, NFC, 3,51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6.0.1 마시멜로 등인데요. 배터리 용량만 보면 절대적으로 크지 않지만, 살짝 낮은 사양이 그만큼 더 오래 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듯하네요. 가격도 그만큼 살짝 저렴해서 무약정으로 449.99달러(51만 원 정도)라고 하니 미국 등에서 어느 정도 흥행을 할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보다 레노버가 모토 모드를 어느 정도로 확장해 갈 건지 더 궁금하지만요. 구글이 아라를 접다니.ㅠ_ㅠ


[관련 링크 : Motorola.co.uk]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