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obvoi 틱워치 2... 다양한 인터렉션으로 기존 스마트 워치와 차별화를 꿈꾸는 새로운 스마트 워치...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6. 8. 2. 06: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의 맹주지만, 기대만큼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스마트 워치들. 애플이라는 브랜드 파워 하나 만으로 단번에 정상을 차지한 애플워치를 필두로 삼성의 기어 S 시리즈 등이 혼전을 벌이고 있지만, 문제는 판매량 경쟁 이전에 사용자들이 정말 만족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느냐가 현재 스마트 워치가 품고 있는 문제가 아닐까 하는데요.


더 다양한 상호작용을 가능하도록 디자인한 중국의 새 스마트 워치, Mobvoi 틱워치 2...


중국의 Mobvoi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선보인 틱워치 2(Ticwatch 2)는 그렇게 지금의 스마트 워치가 품고 있는 아쉬움을 해결해줄 옵션이 될 수 있을까요? 직관적인 상호 작용과 상호 액션을 통해 편리함을 준다는 틱워치 2는 자체 운영체제인 틱웨어(Ticwear) OS를 기반으로 한 매끈한 스마트 워치인데요.












자체 운영체제 기반이라서 조금 낯선 느낌에 확장성도 살짝 걱정되긴 하지만, 구글 핏을 비롯한 피트니스 기능과 다이얼러, 날씨, 음성 검색, 뮤직 플레이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용 앱스토어오 준비 중이라니 상용화 후에는 더 많은 앱을 만날 수 있을 듯 하고요.




틱워치 2는 인터렉션에 특히 공을 많이 들였던데요. OK, Tico로 시작하는 음성 제어와 상하좌우 제스처 기반의 터치 제어, 터치가 가능한 측면을 쓸듯이 사용하는 티클(Tickle), 두드리는 플립 & 노크 등 기존의 스마트 워치가 제공하는 인터렉션 방식 외에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한 듯 합니다.






1.4인치(400 x 400, 287DPI) OLED 터치스크린, 미디어텍의 1.2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MT2601, 512MB 램, 4GB 롬, 블루투스 4.1, 와이파이 802.11 b/g/n, IP65급 방수/방진, 300mAh 배터리(무선 충전 지원), 틱웨어 4.0 운영체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 4.3 이상, iOS 8.0 이상과 연동된다고 하는데요. 전반적인 디자인은 LG 워치 어베인과 꽤 닮아있던데... 틱워치 2가 기존의 스마트 워치와 확연히 차별화되었냐하면 그렇지 않아 성공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 않지만, 이미 목표한 액수의 12배를 훌쩍 넘는 많은 자금을 모은 만큼 상용화 가능성은 높은 상태~ 틱워치 2가 제 기대를 뛰어넘어 스마트 워치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줄 수 있을까요?^^


[관련 링크 : Kickstarter.com]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