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복권 당첨의 함정, 일환천금의 꿈을 이룬 복권 당첨자들의 허망한 말로... 인포그래픽 by Forbes...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복권 당첨의 함정이라...

얼마전 미국에서 있었던 사상 최대 액수가 걸린 파워볼 복권 소식에 우리나라까지 술렁였는데요.

당첨 액수가 1조를 훌쩍 넘기면서 인생 역전을 꿈꾸는 이들의 다양한 모습을 멀리서나마 지켜볼 수 있었죠.

수백만원을 기꺼이 복권 구입 비용으로 쓰는 사람들부터 당첨된 줄 알고 일을 그만뒀다가 다시 직장으로 돌아갔다는 사람들까지... 결국 몇 명의 당첨자가 나오면서 복권 열풍은 잠잠해졌는데요.


한순간에 찾아든 돈벼락,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의 대부분은 7년 안에 모든 걸 잃는다...?!


이렇게 큰 액수의 복권 당첨금 소식이 들려온 후에는 꼭 안 좋은 소식들이 들려오곤하죠.

당첨자가 마약에 빠져들었다거나 도박 자금으로 그 큰돈을 날렸다는 등의 씁쓸한 이야기들... Forbes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 역시 그런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미국인들의 25%가 매주 복권을 구입하며 일확천금을 꿈꾸지만, 정작 당첨자의 70%가 7년 안에 그 큰돈을 다 허비하더라는 이야기. 국내에서도 이런 얘기는 흔치 않게 들려오곤 하는데요. 한순간에 보게 되는 돈의 맛은 이렇게 사람들을 망가트리는 걸까요?



[관련링크 : Forbes.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