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픈ROV 수중용 드론 트라이던트... 하늘만 누비던 드론을 물속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드론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키워드는 바로 무인항공기입니다.

그만큼 드론은 하늘 위를 자유롭게 날면서 기존에는 쉽게 볼 수 없었던 각도에서 세상을 바라보게 해줬는데요.

이렇게 새롭게 바라보고 싶은 곳이 어디 하늘 뿐이겠습니까.


물속을 자유롭게 누비며 속속들이 물속 상황을 전해줄 새로운 수중용 드론...



그래서 바다 같은 물속을 향하는 드론이 출현했습니다.
오픈ROV(OpenROV)가 선보인 트라이던트(Trident)라는 녀석 얘긴데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목표했던 5만 달러의 16배나 되는 돈을 끌어모으면서 사업화에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하늘이 아닌 물속을 누비는 드론 중 이 녀석이 최초는 아니지만,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경쾌한 움직임을 내세워 투자자들의 마음을 산거죠.













3개의 자세 제어용 쓰러스터와 HD 카메라, LED 조명 등을 내장하고 있는 트라이던트로 사용자는 풀HD 동영상을 촬영하는 건 물론 3D로 물속 풍경을 모델링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픈 소스 기반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만큼 더 다양한 활용 방식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속이라서 유선으로 컨트롤하지만, 원격 조종과 자율 운전의 가운데서 다양한 활용 씬을 보여줄 수 있다면 상용화 후에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하늘이 아닌 물속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드론으로 곧 더 생생하게 전해지게 되겠네요~ㅎㅎ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