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노트 5 리뷰] 삼성 갤럭시 노트 5를 올레 kt에서 가입하면 좋은 이유 몇 가지, 알고 계세요?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5. 8. 31. 06: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단통법 이후 꽁꽁 얼어붙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이 갤럭시 노트 5와 갤럭시 S6 엣지플러스 출시 이후 조금은 달라지고 있다고 하더군요. 당장 초반 며칠 간 판매된 숫자가 7만대를 넘는다고도 하고 제가 갤럭시 노트 5를 개통하러 매장에 찾아갔을 때도 퇴근 후인 늦은 시간임에도 노트 5 개통이 이어지고 있었고요.


갤럭시 노트 5를 위해 차별화된 올레 kt의 특화 서비스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제대로 개통도 했겠다~ 지난 번에는 제대로 못써본 기가 LTE 등 다양한 kt의 서비스들을 이용해 봤습니다.

기가 LTE는 kt의 광대역 LTE와 기가 와이파이를 엮어 기존의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던 속도의 한계를 깨는 기술로 5세대 이동통신의 핵심 기술인 이종 통신망 간의 연동이라는 포인트를 살리고 있는 신기술인데요. 이 기술의 혜택을 느끼려면 LTE 데이터 599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해야 한다는 단서가 붙지만, 전반적인 통신 속도를 끌어올려 웹브라우징 시 좀 더 쾌적한 페이지 로딩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더군요. 사실 최고 속도는 이론상의 속도인지라 실 사용 시 그 차별화된 속도를 몸으로 느끼는 게 쉽지 않은 대신 이렇게 웹페이지 로딩 같은 기본기에서 체감되는 차이를 보여준다는 게 더 흥미로웠달까요? 참고로 이 기가 LTE는 최대 1.17Gbps라는 광대역 LTE-A X4보다도 4배나 빠른 수준이라고 하네요.



또 요즘엔 바쁘다는 명분으로 일이 삶을 침범하고 일과 삶의 구분이 모호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그런 불합리한 상황과 맞서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삶과 업무를 구분하기 위해 아예 스마트폰을 2개로 나눠서 쓰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하지만 그렇게 둘로 나눈다는 게 말처럼 쉽지는 않죠.=_=;; 주렁주렁 두개씩 가지고 다니기도 힘들고 그 외에도 고려할 것들이 많고요. 혹시 본인이 그런 상황이라면 휴대폰 한 대를 두 대로 나눠서 쓰는 올레 투폰 서비스를 써보시면 어떨까요? 노트 5는 이 기능을 지원하거든요. 올레 투폰은 그 이름처럼 하나의 스마트폰에 두 개의 전화번호를 부여해 연락처, 메시지는 물론 카톡 같은 앱까지 별도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라서 하나의 폰으로 두개의 번호, 두 가지 아이덴티티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마 두개의 폰을 쓰고 써볼까 하셨던 분, 주로 바쁜 비즈니스맨일 듯 한데~~ 아무튼 그런 분들에게 특히 잘 맞는 맞춤 서비스가 되어 줄듯 합니다.



문제는 그렇게 매력적인 디바이스에 이통사 서비스가 있어봐야 단말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말짱 꽝이겠죠. 

단말 가격이라는 게 통신사별로 크게 다르지 않아서 kt라고 크게 저렴하지는 않지만, 대신 kt에서 구입하시겠다면 저렴하게 단말을 가질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일단 올레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할부원금의 10%를 할인받는 것부터 시작해서 기존에 쓰던 폰을 반납하면서 챙기는 보상 할인, 비씨나 국민 카드 같은 제휴사 포인트를 끌어 모아 받는 제휴 포인트 할인 등 단말 비용 부담을 줄여줄 방안이 준비되어 있으니 갤럭시 노트 5 구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이런 할인 방안을 최대한 활용해서 이용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또 가족이 함께 올레 kt를 이용하고 있다면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뭉치면 올레부터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를 무료로 지원받는 혜택에 가족간 데이터까지 공유할 수 있는 올레 패밀리박스 등 다양한 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니 참고하세요. 다만 이 혜택의 일부는 데이터 499 이상의 요금제 이용 시에만 제대로 효과를 얻을 수 있겠더군요. 더 나은 이윤을 위해 그렇게 설계했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네요~







올레 kt가 갤럭시 노트 5를 위해 준비한 것들을 살펴봤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노트 5 얘기를 더 해볼까요?

이전에도 살짝 말씀드린 것처럼 갤럭시 노트 5와 S6 엣지플러스는 삼성전자의 하반기 하이엔드 주력 모델인데요. 

그 중에서도 갤럭시 노트 5는 5.7인치 Quad HD(2560 x 1440, 518PPI)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와 2.1+1.5GHz 64비트 옥타 코어 프로세서 엑시노스 7420, 4GB 램, 32/64GB 저장 공간, 전후면 각 500만/1,600만 화소(OIS, VDIS) 카메라, 듀얼 밴드 와이파이 802.11b/g/n/ac, 블루투스 4.1, S펜, 삼성 페이, 3,000mAh 일체형 배터리,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등 최신의 사양을 두루 적용한 모델입니다.








커브드 스크린이 아닌만큼 전면은 평평하지만, 뒷면에 커브드 디자인을 적용해 그립감은 높이는 것 뿐 아니라 삼성전자의 디자인 방향을 고스란히 살리고 있는 것도 눈에 띄고요. 5.7인치면 절대 작은 화면이 아닌데도 베젤을 비롯해 군더더기를 제거한 덕분에 성인 남성이라면 어렵잖게 핸들링할 수 있는 크기를 제공하고 있다는 게 더 매력적이었습니다. 대놓고 노랗지는 않은 골드 플래티넘 색상도 무난한 편이었고요.(하지만 많은 이들이 실버 컬러가 더 이쁘다며 기다리고 있던데 곧 나오려나요?;;)









안투투 등의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들려봐도 그렇고 몇몇 모바일 게임을 돌려봐도 그렇고 퍼포먼스 자체는 인상적이었는데요. 당대 최고랄 수 있는 스펙이니 만큼 전반적으로 훌륭했지만, 특히 의외의 상황에서 인상적으로 느꼈던  건 앱 삭제;; 설치된 앱을 삭제할 때 마치 처음부터 깔리지 않았던 것 마냥 기다림없이 앱이 삭제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낸드 플래시 메모리 규격 중에서도 차세대로 손꼽혔던 유니버설 플래시 스토리지(UFS)를 적용한 덕분에 그런 퍼포먼스가 나오는 게 아닐까 싶더군요.







최근의 스마트폰이라면 다른 무엇보다 강해야 할 카메라 역시 매력적인데요.

OIS 등을 적용해 빠르고 잘 찍히는 건 물론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바로 전환되는 카메라 모드는 꽤 편리합니다. 

순간을 놓치지 않고 찰라의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온몸으로 돕는 느낌이랄까요? 아직 촬영분이 많지 않아 노트 5로 찍은 1/8 슬로우모션 동영상과 사진 일부만 올려봅니다.사진은 리사이징만 했어요.










그런가하면 손이 금손과는 거리가 멀어서(=_= 그래도 어렸을 땐 그림 좀 그린다 소리를 들었지만 현재는...) S펜으로 그림을 그리는 건 여전히 낯설지만, S펜을 뽑으면 튀어나오는 에어 커맨드를 비롯한 S펜 관련 기능은 역시 노트 5를 가장 노트답게 만드는 케이스가 아닌가 싶네요. 이 부분은 시간을 가지고 계속 친해지려는 노력을 해봐야 겠습니다. 아직 S펜으로는 무언가 특별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얘기하기 어려운 수준이라서요.;;







요렇게 탄탄한 노트 5의 기본기에 날개를 달아줄 기가 LTE부터 단말 할인 구매 혜택까지 갤럭시 노트 5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고 싶으시다면 올레 kt에서 구입하시면 어떨까요? 적잖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니 만큼 여러 정보들 잘 챙겨서 갤럭시 노트 5와 만나시길 바랄게요.^^ 제가 할 수 있는 건 그저 관련 정보를 조금 전해드리는 정도지만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