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연함으로 인터넷을 넘어 전세계를 공략해가는 구글이 베이쇼어에 짓겠다는 새 캠퍼스 디자인...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벌써 햇수로 4년이 되어가는군요.
샌프란시스코로 날아가 구글 캠퍼스를 방문했던 그때가...



구글의 새로운 캠퍼스가 될 노스 베이쇼어 캠퍼스의 예상도는...



구글 본사는 마운틴 뷰에 위치해 있고 캠퍼스라는 이름처럼 대학교처럼 뚝뚝 떨어진 낮은 건물들이 여기저기 산재해 있는 우리식으로 보면 낯선 구성을 하고 있었는데요. 그 마운틴 뷰의 본사, 다음 계획이 조금씩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마운틴 뷰 북쪽의 베이쇼어에 구글이 새로운 캠퍼스를 세울 계획을 가지고 있는 모양이더라고요. 이번 캠퍼스에는 반투명 캐노티를 비롯해 독특한 실루엣의 지붕을 얹어 유연한 건물들을 올리는 건 물론 주변의 식생이나 신 재생 에너지 사용 등을 고려해 애플의 UFO 본사와는 또 다른 감성과 기능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기존의 구글 캠퍼스는 모두 임대 건물이었고 미국 안에서도 여기 저기 산재해 나뉘어 있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공표한 새 캠퍼스 구축 계획이 무난히 진행된다면 구글은 내부적으로는 더 결집되겠지만, 그들의 생각은 유연하게 구성된 공간 만큼이나 자유롭게 흘러다닐테고 미래를 생각하는 특유의 정신을 잘 풀어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뻔한 유리 건물 안에 직원들을 머물게 하는 우리나라의 IT 기업과는 또 다른 지향점을 가지고 건물 하나에도 특별한 감성을 심는 구글이 역시 부럽군요.^^;;


[관련링크 : Googleblog.blogspot.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5.03.19 00:17
    대단하네요~ 멋집니다
    뭔가 SF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듯.
    • 프로필 사진
      2015.03.19 11:24 신고
      세계를 정복할 기세이니 왕국의 심장부를 SF의 한 장면처럼 꾸며도 이상할 건 없지 않을까 싶네요.^^;;
  • 프로필 사진
    2015.03.22 18:02 신고
    주변과 조화를 이루는 모습에 감탄을 감추지 못하겠군요.
    이런것에 삘 받았는지 서울 DDP를 중심으로 주변을 새롭게 건설한다는데 제가 보기엔 세금낭비인듯 하네요.
    저만의 생각일지도 모르겠지만 재개발 기사나 주변 사람들의 댓글들을 보고 있자면 어느새 저도 그 자리에 있는것처럼 언성을 높이는 저를 발견하게 되네요.
    한국을 뒤로하고 다른곳으로 가볼까도 했는데 가진것도 아는것도 없어서 이러고만 있네요.
    • 프로필 사진
      2015.03.22 23:14 신고
      우리나라가 유독 변화가 빠르고 과거 흔적 지우기에 열심히인 나라라서 저도 지나친 변신을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그것 때문에 나라를 떠나실 생각은 아니시죠.^^;; Faustus님부터 무언가를 지켜가거나 혹은 주변의 조화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생각하고 의견을 개진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종종 개발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올때마다 그저 비난만 하는 경우를 왕왕 보게 되는 것도 좋은 일만은 아니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