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케아 무선 충전 가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대를 맞아 갤럭시 S6의 든든한 후원자가 될까...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이번 MWC 2015의 최고 수혜자라고 하면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를 선보인 삼성전자가 아닐까하는데요.

새로운 일체형 디자인으로 무장한 갤럭시 S6 라인은 강력한 퍼포먼스와 함께 개선된 배터리를 선보였죠. 배터리 교체가 안 된다는 핸디캡은 짧아진 충전 시간과 무선 충전 기능으로 풀겠다는 야심찬 계획과 함께요.



삼성전자 갤럭시 S6와의 콜라보 마케팅이 기대되는 이케아의 무선 충전 가구들...


공교롭게도 이 즈음 세계적인 가구 브랜드 이케아(IKEA)가 몇 종의 신작 가구를 선보였는데요.
얼핏 평범해 보이는 요 가구들의 공통점이 바로 무선 충전 지원입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Qi 표준을 따르는 무선 충전 방식을 가구가 직접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같은 방식을 지원하는 삼성의 갤럭시 S6를 요 제품의 + 표식 위에 올려놓으면 알아서 충전이 된다는 얘기가 되겠죠~








형태는 주로 침대나 책상 한켠에 둠직한 램프부터 테이블 형태까지 제법 다양한 편이더군요.

어떻게 쓸지 몰라서 여러 가지로 만들어봤어~의 느낌이랄까요? 참고로 무선 충전 램프가 30파운드(5만원 정도)로 영국에서부터 판매를 시작할 거라고 하는데요. 영국도 영국이지만 국내 진출 후 세를 불려가고 있는 이케아와 삼성전자의 국내 마케팅에서도 굳건히 손을 맞잡지 않을까 싶네요~^^


그건 그렇고 요 심플한 무선 충전 가구들을 집안으로 들여놓고 싶으신가요?


[관련링크 : engadge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5.03.22 16:52 신고
    세상 참 빠르게도 흘러가는군요. IT 관련 전자회사들의 주가가 상승중에 있는 넓은 시장바닥에 전혀 관련이 없어 보일 것 같은 가구업체가 시대의 변화에 뒤쳐질까봐 슬금슬금 한발짝 걸친 모습이라...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충전이 가능하니 받기 싫은 전화도 배터리 없어서 못받았다는 거짓은 안통하겠군요.
    참 다양하게 많이도 만들었다 싶지만 사람들의 생활 패턴이나 관심도로 봤을때는 적재적소의 물품의 위치선정만 하면 그리 많이는 아닌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필요한 것들만 구해다 놓으면 되니.
    이것을 빌미로 다른 가구업체나 다양한 업체에서 비슷한 제품들이 대량으로 쏟아져 나올듯한 예감도 없지않아 있겠네요.
    이것 뿐만 아니라 요즘 무슨 이유에선지 한발짝 뒤로 주춤한듯한 IoT 개발산업 분야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일텐데 최소한의 1년 뒤의 모습이 상상되어지지만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군요.
    • 프로필 사진
      2015.03.22 22:57 신고
      아직은 무선 충전이 대세라고 말할 단계는 아니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머잖아 배터리가 없어서 못받았다는 얘기는 하기 힘든 상황일 될지도요~^^;; 더 흥미진진한 녀석들이 줄줄이 등장할테니 계속 함께 지켜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