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니 큐리오 스마트 락.... 자물쇠가 가진 보안성은 기본, 스마트폰으로 편의성까지 끌어 올렸다...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4. 12. 19. 14:00

본문

반응형

비교적 철저하게 시장 조사를 하고 제품을 다듬어 출시하는 대형 제조사라고는 해도 출시할지 말지 고민을 하게 되는 아이템은 분명히 있을 겁니다. 초기에 대량 생산하기엔 부담스럽지만 시장성은 있을 것 같은 아이템을 계획하고 있다면 더욱 그럴텐데요.

스마트폰 등에서 성과를 내지 못하며 잘 되는 플레이스테이션에 좀 더 힘을 쏟겠다고 선언한 소니도 그런 고민에 빠진건지 클라우드 펀딩을 통한 신규 아이템 테스트에 열린 모습을 보이고 있죠. 아무도 모르게 시곗줄까지 E-잉크 디스플레이로 뒤덮은 FES라는 모델을 선보인 것도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를 통해서 였는데요.



스마트하게 현관문을 열고 닫을 수 있도록... 큐리오 스마트 락...


얼마전 스마트 자물쇠라는 콘셉트의 큐리오 스마트 락(Qrio Smart Lock)도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Makuake를 통해 선보이며 과연 시장성이 있을지를 조심스레 확인하고 있는 듯 합니다. 이미 목표한 액수의 두배의 자금을 마련하며 소기의 목적을 이룬 것 같고요.



소니가 이번에 선보인 큐리오는 스마트폰을 사용해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그런 녀석으로 내 스마트폰 외에도 타인의 스마트폰에 디지털 열쇠를 메신저 등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잠깐 집을 비웠을 때 지인이 방문하는 경우도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거죠.





자물쇠 자체는 알루미늄 바디로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고 기존의 도어에 얹혀 사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특히 드라이버 등의 공구 없이도 접착 형태로 사용할 수 있어 임대 주택에서도 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더군요.(일본도 임대 시대~) 또 하나 대용량 리튬 전지를 통해 4개의 배터리를 넣어 1,000일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니 보안에 편의성까지 제법 매력적이네요.






물론 이런 제품이 없었냐하면 그렇지는 않지만 WiL(World Innovation Lab)과 소니의 합작품이라니 좀 더 눈이 간달까요? 아무튼 이런 스마트 자물쇠가 일상화되면 며칠씩 집을 빌려주는 에어비앤비 같은 사업 모델에도 안성맞춤이겠죠~^^

[관련링크 : Makuak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