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스럽게도 아직 제겐 특별한 음식 알레르기는 없지만, 알레르기라는 게 꼭 어린 시절에만 있다가 성인이 되면 없어지는 그런 게 아니다보니 언제 알레르기의 습격을 받을지 모를 일이죠. 당장 내일부터라도 내 몸을 자극하는 알레르겐(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임계치를 넘어서 알레르기를 발생시킬 수 있는지라...
실제로 적잖은 분들이 음식 알레르기로 고통스런 상황에 직면하는 경우가 왕왕 있으실텐데요.
Healthexperienceproject.com이 정리한 음식 알레르기 관련 인포그래픽을 살펴보니 자주 문제가 일어나는 음식들은 따로 있었군요.@_@;; 우유, 달걀, 땅콩, 견과류, 콩, 밀, 생선, 갑각류 등의 8가지 식품이 전체 음식 알레르기의 90%를 일으킨다고 하니까요. 물론 이외에도 먹었을 때 문제를 일으키는 식품에 대한 불쾌한 경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요 인포그래픽을 보고 있자니 1997년부터 2011년 사이에 음식 알레르기 환자가 50%나 늘었다는 섬뜩한 내용부터 3분에 한명씩 음식 알레르기로 병원에 찾을 정도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알레르기로 고생을 하고 있다는 것까지 음식 알레르기에 대한 공포가 좀 더 실감나게 다가오는데요. 가벼운 발진부터 어지러움, 호흡곤란으로 인한 사망에까지 이르는 무시무시한 음식 알레르기는 역시 본인이 조금 더 주의하고 주변에 적극적으로 알리는 수밖에 없을 듯 하네요.
그러니 나는 괜찮겠지하고 방심하지 말고 함께 주의하시죠.^^;;
[관련링크 : Healthexperienceproject.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