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퀄 스마트펜 2... 종이에 펜으로 쓰는 그대로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세상으로 옮겨주는 열쇠...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삼성전자가 펜을 강조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아날로그 세상과 디지털 세상을 이어주는 열쇠로 S펜이 꽤 잘 어울린다는 것일텐데요. 실제로 디지털이 지배하는 요즘에도 펜의 편리함과 익숙함을 최고로 치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종이 위에 잉크가 나오는 진짜 펜을 이용해 적는 걸 고스란히 디지털 세상으로 옮겨주는 펜들이 종종 등장하고 있는 것도 그런 감성과 편리함을 끌어오고 싶기 위함일텐데요. 이퀄(Equil)이 현실화하고 싶은 스마트펜 2(Smartpen 2)는 쓸만할까요?


볼펜으로 종이에 쓴 내용을 디지털 세상으로 고스란히 옮겨준다는 펜...



이 녀석은 아날로그에서 입력한 내용을 디지털화해줄 요량으로 일반적인 종이 위에 수신기를 붙이고 볼펜처럼 잉크를 사용하는 전용펜을 연결하면 펜으로 종이에 쓴 내용이 디지털화해 안드로이드나 iOS, 윈도우나 맥 같은 OS 기반의 앱에 전달되도록 한 건데요.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한 내용이 고스란히 옮겨지는 것은 물론 쓴게 글씨였다면 각각의 글씨를 인식해 2차 수정을 디지털 환경에서 할 수 있도록 했더군요. 비슷한 서비스가 없지 않았지만 600단계의 압력을 감지해 필압도 느낄 수 있고 입력, 수정, 공유 등을 아날로그와 디지털 환경을 오가며 할 수 있다는 게 요 녀석의 강점.




블루투스를 통해 PC나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결되며 최대 A4 크기의 종이까지 입력을 받는다니 자유로운 생각을 순간순간 메모하듯 그리거나 낙서에서 즐거움을 찾는 분이라면 꽤 관심이 갈만한 녀석이 아닌가요? 




물론 인디고고를 통해 사업자금을 마련해 상용화해야 하는 숙제를 가지고 있는 녀석이긴 하지만, 일단 자금 마련은 성공한듯 하니~~ 이런 제품에 낙서의 즐거움에 추억을 가지고 계시다면 조금만 기다려 보시면 어떨지. 조금은 땡기시나요?


[관련링크 : indiegogo.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