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건물들은 얼핏 비슷해 보이지만 저마다 다른 테마와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저 네모 반듯한 모습을 한 곳도 없진 않지만 선 하나, 면 하나, 색 하나에 저마다의 의미를 담고 있는 경우가 적잖은데요.
이란의 Nextoffice사 소속 건축가 Alireza Taghaboni가 디자인한 사진 속 5층 건물은 층별로 회전할 수 있는 마치 컨테이너 박스처럼 생긴 모듈을 설치해, 계절에 따라 필요에 따라 회전시켜 안에서 사는 사람들의 환경을 좀 더 최적화하겠다는 아이디어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5층까지 이어지는 이 건물의 이름은 샤리피-하 하우스(Sharifi-ha House).
생각보다 큰 모듈이 옮겨서 공간을 재배치하는 구조이다 보니 실제로 부드럽게 움직일지. 건축가가 생각했던 것처럼 여름이나 겨울에 모듈을 접고 펼치는 것이 진짜 효과적일지는 잘 모르겠지만 디자인 만으로는 충분히 눈길을 끌죠?
Sharifi-ha House | Nextoffice – Alireza Taghaboni - Arch2O.com
Sharifi-ha House designed by Nextoffice – Alireza Taghaboni, Uncertainty and flexibility lie at the heart of this project’s design concept.
www.arch2o.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