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이통사 SK텔레콤이 내놓은 제품치곤 참 귀엽네요.
그리고 보니 SKT가 선보였던 초소형 DLP 프로젝터, 스마트 빔도 참 귀여웠죠. 비록 밝기가 35안시 수준이라서 호불호는 나뉠 녀석이었지만 작고 귀여운 디자인에 가벼운 만큼 높았던 휴대성까지 겸비해서 적잖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번엔 초소형 휴대용 스피커를 선보였더군요.
스마트 프랜차이즈로 아예 마음을 굳혔는지 디자인도 스마트 빔과 비슷하고 크기도 비슷한 어딘지 형제 같은 녀석, 스마트 스피커(Smart Speaker). 제가 써본 건 하얀색 SM-100S라는 모델입니다.
참 귀엽게 생겼습니다.
일단 아주 작은 그 크기와 무게가 먼저 다가오는데요.
4.5 x 4.5 x 4.5cm의 크기에 107g의 무게. 외부로 드러난 버튼은 오직 전원 버튼 하나. 하다 못해 볼륨 컨트롤도 페어링된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원격으로 컨트롤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마이크로 USB 포트 뿐인지라 군더더기를 최소화하려는 노력이 엿보이더군요.
구성품도 단출해서 스피커 본체와 파우치,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USB-USB 케이블 정도를 제공하던데 요런 작음, 단출함이 스마트 스피커를 더 특별하게 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출력은 6W에 1,800mAh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고 2.5~3시간 정도의 충전 시간에 최대 1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외부 기기와는 블루투스 3.0으로 연결됩니다.(4.0 LE 등이라면 더 좋았을 걸;;) 최신 모델답게 블루투스 기기에는 필수적인 페어링 과정은 간편하게 NFC로 할 수 있도록 했더군요. 직접 블루투스 페이링도 되지만 그게 번거롭다면 NFC로 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본체 전 방향으로 소리가 쏟아져 나오는 구조라서 360도 어디로든 음악이 흘러 다니며 작은 크기지만 나름 우퍼까지 담고 있어 아주 만족스럽진 않더라도 크기에 비하면 꽤 들을만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설마 이런 녀석한테 대형 스피커와 같은 빵빵한 사운드를 기대하시는 분은 안계실테니 이게 흠이 되진 않을 듯 하네요.^^
요 크기에 걸맞은 사운드와 사용성을 제공해 준다면 충분히 괜찮은 녀석이 될 거란 얘기죠.
언제 어디든 가볍게 휴대하고 다니다가 적당한 사운드를 들어볼 수 있는 것. 집안이고 밖이고 가까운 이들과 음악을 공유하고 싶을 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본체의 미미한 출력 대신 좀 더 빵빵한 사운드로 귀를 즐겁게 해줄 녀석.
그런 시점에서 SK텔레콤의 스마트 스피커가 빛을 발할 겁니다.
다만 기대 이상의 사운드이긴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요만한~~ 녀석이라는 전제를 깔고 사용해본 소감이니 가능하다면 어떤 소리를 들려주는지 경험해보고 구매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제 귀에는 이 정도도 꽤 괜찮은 녀석이다 싶긴 했지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