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스카이워치 윈두(Windoo)... 이 작은 휴대용 기상대를 기상청의 일기 예보보다 더 믿을 수 있을까? 본문

N* Tech/Device

스카이워치 윈두(Windoo)... 이 작은 휴대용 기상대를 기상청의 일기 예보보다 더 믿을 수 있을까?

라디오키즈 2014. 10. 30. 22:10

지구온난화 등에 따른 기상이변 때문일까요?
엄청난 몸값의 슈퍼 컴퓨터를 투입하고 분명 직원들은 노력하고 있을텐데도 기상청의 일기예보 실력은 그다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전하는 일기예보에 대한 신뢰는 중요한 순간일수록 신뢰를 주지 못하고 있는데요.-_-;;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하는 휴대용 기상청이라니...


꼭 그런 이유에선 아니지만 좀 더 정확하게 현재의 날씨 상황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면 요런 앱세서리를 챙기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무려 스위스제 센서(스위스 센서가 유명했던가?)를 이용해 주변의 온도, 습도, 풍향, 풍속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 전해줄거라는 제품인데요.




스위스의 JDC Electronics가 만든 녀석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에 대응하며 이름은 스카이워치 윈두(Skywatch Windoo)라고 하는데요. 풍속, 풍퍙, 온도를 측정하는 윈두 1과 거기에 습도까지 추가로 측정 가능한 윈두 2, 거기에 기압까지 측정할 수 있는 윈두 3까지 모델별로 조금씩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더군요.




평소에는 열쇠고리처럼 스마트폰이나 손목에 달고 있다가 필요한 때에 스마트폰에 꽂고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실시간으로 주변의 기상 상태를 측정해준다고 합니다.  디자인도 깔끔해서 알루미늄 바디에 작은 프로펠러까지 제법 귀엽네요.
물론 이 녀석을 얼마나 신뢰하느냐는 또 다른 문제가 될테지만요~^^


[관련링크 : Windoo.ch]


Tag
, , , , , ,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