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블로거 간담회] LG전자 G3... 심플을 품은 디자인, QHD 화면, 레이저 AF 카메라, UX 등을 만나다... 본문

N* Tech/Device

[블로거 간담회] LG전자 G3... 심플을 품은 디자인, QHD 화면, 레이저 AF 카메라, UX 등을 만나다...

라디오키즈 2014.05.30 06:00

그 등장을 기대하며 정리했던 글들을 쌓아갔던LG전자의 G3가 런칭했습니다.
예상보다 빠른 출시는 물론 발표와 동시에 판매에 돌입하는 전략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보안 문제인 그 사이 너무 많은 정보가 드러나 있긴 했지만...-_-;;



찍어보고 살펴보고 만져보고 분주했던... LG전자 G3 데이 후기...






그럼에도 기대를 품고 있었던 G3를 만나러 LG트윈타워로 향했습니다.
5.5인치의 시원스런, 그러면서도 남다른 해상도를 자랑하는 녀석을 손에 쥐고 이리 살피고 저리 살피기 위함이었죠.

현장을 가득 메운 블로거들도 저와 비슷한 생각이었을 것 같은데요. 만져보고 찍고 다들 분주하시더군요.






저도 열심히 만져보고 곱씹어 봤는데... 추가로 앱을 설치하거나 하기 어려워서 제일 궁금한 퍼포먼스와 배터리 성능까지 확인은 어려웠지만 확실히 레이저 오토 포커스가 적용된 1,300만 화소 카메라와 화사한 데다 초고해상도로 강렬한 첫 인상을 전해준 QHD 디스플레이는 인상적이더라고요.







현장엔 메탈릭 블랙, 실크 화이트, 샤인 골드 3색으로 조금씩 다른 매력을 뽐내는 G3들이 방문한 블로거들을 맞이하고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샤인 골드가 가장 메탈릭한 느낌을 잘 전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만 색상별, 디자인에 대한 블로거들의 선호도는 늘 그렇듯 다 갈리더군요. 대신 빠르고 정확한 AF로 무장한 카메라와 디스플레이에 대한 호응은 공통적으로 좋았고요.





이렇게 열심히 만지고 어르고 달래는(?) 사이 장소를 옮겨 본격적인 발표가 이어졌는데요.
전세계 6개국에서 24시간 내에 다 이뤄졌다는 그 발표 내용대로 였겠죠.^^

디스플레이, 카메라, 디자인... 그리고 UX까지 새롭게 무장하다...








사용자에게서 배웠다는 G3의 변화상을 전하는 발표는 역시 QHD 디스플레이를 소개하는 것부터 시작하더군요.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메이저 제조사의 첫번째 QHD 모델이니 남다른 그 특징을 어필하기 위함이었겠죠. 평범한 인쇄물이 아트북 수준으로 진화했다는 설명을 곁들이면서 5.5인치 QHD 디스플레이 탑재로 늘어날 배터리에 대한 이야기도 전했는데요. 프레임과 클럭 속도, 타이밍 등을 조절해 더 효율적으로 배터리를 소비하도록 개선했다니 체감이 어느 정도 될지 기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소개는 역시 카메라였습니다.
레이저를 통해 0.276초의 찰나에 피사체를 잡아낸다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와 함께 더 심플해진 UI, 주먹을 쥐면 찍히는 재미난 셀카 모드 등이 소개됐는데 이 부분은 실제로 체험해 보시면 기존의 모델들과 얼마나 달라졌는지 더 실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디자인과 UX의 변화 역시 G3에서 주목할 부분이죠.
아찔한 아크 쉐이프로 극대화한 그립감으로 5.5인치도 한손으로 무난하게 제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는 G3는 숨길 건 숨겨서 드러나는 부위를 최소화해 말끔한 스타일을 만들어가는데 힘을 쏟았다는 걸 피부로 느끼게 해줬으니까요.









UX 측면에서는 사용자의 G3 사용 패턴과 입력 내용을 바탕으로 TPO에 맞춘 추천 등으로 사용자를 더 편리하게 해줄 스마트 알림이, 사용자의 습관을 읽어 정확도를 높이고 편리함은 더한 스마트 키보드, 특유의 노크 코드와 킬스위치 등을 더해 보안에서도 날을 세웠다는 스마트 시큐리티 등도 G3의 '사용자에게 배운 스마트'함을 자랑할 포인트가 되어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곧 이 녀석들을 실제로 체험해볼 거라서 자세한 이야기는 그때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현장 이야기를 전하긴 하지만 아직 G3를 제대로 써보질 못해서 저 역시 여전히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만져본 카메라는 최고였고 QHD 디스플레이도 예상 이상으로 훌륭했지만 퍼포먼스와 배터리 등 QHD 디스플레이를 품으면서 혹시나 하는 포인트들도 있어서 말이죠. 다만 LG전자가 자신 있게 선보인 전략 모델인 만큼 혹시나 보다는 역시나 하는 확신을 주지 않을까 믿어보고 있습니다. 당장 아쉬운 부분이 있다고 해도 생각보다 빨라진 업데이트로 쓸만하게 고쳐줄 거라고요.^^


그럼 다음 글은 실 사용기로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 G3와 관련해서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남겨 주세요.~


[관련링크 : LGMobile.co.kr]


Tag
, , , , , , , , , , , , ,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