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퓨얼(Limefuel) L150XR... 15,000mAh 대용량에 IP66 지원하는 휴대용 러기드 배터리...
MWC 2014를 통해 발표될 갤럭시 S5가 러기드폰으로 발표될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러기드폰이라고 하면 보통 방수, 방진 등 외부 충격에 강한 제품을 통칭하는데요. 그 동안엔 특수한 사용 환경 그러니까 군용이나 산업용 제품에 이 러기드라는 타이틀이 얹혀졌었지만 스마트폰이 고만고만해지면서 차별화를 위해 러기드를 지향하는 제품들이 점점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러기드 보조 배터리를 모토로 한 제품이 최근 킥스타터를 통해 투자금 마련에 성공했는데요.
라임퓨얼(Limefuel) L150XR이라는 이름의 이 보조 배터리는 15,000mAh의 넉넉한 용량을 자랑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에 IP66을 지원하는 탄탄한 바디를 자랑합니다.
참고로 L150XR을 기준으로 넥서스 5는 6.5번, 아이폰 5는 10번, 갤럭시 노트 3는 4.6번, 고프로 히어로 3 카메라는 14번 정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 정도면 장시간 외부에서 머물러야 하는 분들에게는 확실히 매력적인 녀석이 아닌가 싶네요.
킥스타터에서 투자금 마련에서 성공했으니 사업은 무난히 시작할 수 있을 듯 하지만 과연 우리나라에 출시될 지가 관건인데요. 꼭 이 녀석이 아니더라도 야외 활동을 하면서도 여러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만큼 요런 콘셉트의 제품을 찾는 분들이 분명 계실터라 휴대용 러기드 배터리도 경쟁력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길 기대해 보렵니다. 가격은 저렴, 용량은 넉넉, 튼튼하긴 기본... 뭐 이런 조건 다 채워서요.^^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