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2008년부터 시작된 비트코인의 역사를 명확하게 정리하다... 인포그래픽 by Visual Capitalist... 본문

N* Tech/IT Service

2008년부터 시작된 비트코인의 역사를 명확하게 정리하다... 인포그래픽 by Visual Capitalist...

라디오키즈 2013. 12. 26. 07:00

비트코인(Bitcoin)이란?

비트코인은 전 세계 어느 누구와도 간편하게 거래가 가능한 수학기반화폐이자 분권적 금융네트워크입니다.

2009년부터 발행/유통되어 전 세계 다양한 상점과 웹사이트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자와 거래처 규모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존 화폐 및 사이버머니와 달리 비트코인의 발행과 거래승인은 어느 한 기관에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오픈소스 기반의 P2P 기술을 이용, 중앙통제 없이도 안전하고 빠른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비트코인을 이용하는 전 세계 수백만대의 컴퓨터가 구성하는 수평적이고 분산적인 네트워크는 거래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추면서도 안전하게 거래가 이루어지는 혁신적인 통화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제 네트워크에 참여해 그 혜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비트코인 환전이 가능한 비트코인 거래소 Korbit에 정리되어 있는 비트코인의 정의인데요.
여전히 낯설기만한 이 비트코인의 과거와 현재를 Visual Capitalist가 깔끔하게 정리해놓은 인포그래픽이 있어 소개해 봅니다.



암호화 기반 화폐, 비트코인의 출발부터 지금까지...



베일에 가려진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인물이 만들었다는 이 비트코인이 2013년 하반기 국내에서도 화제를 일으켰는데요. 투기세력에 의한 것이라는 얘기가 많았지만 그 가치가 폭증하면서 뒤늦게 비트코인 마이닝에 뛰어드는 이들부터 사업적으로 활용할 방법을 도모하려는 이들의 관심이 폭발한 건데요. 최근 중국 정부를 비롯해 각국 정부와 금융 기관이 비트코인은 화폐로서 가치가 없다고 맹공을 펼친 덕분에 그 가치가 전성기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지만 여전히 관심의 중심에 서있는데요.

비트코인에 대해 관심이 많으시다면 다시 한번 위의 인포그래픽을 쭉 살펴보세요.^^


[관련링크 : VisualCapitalist.com]


2 Comments
  • 프로필사진 엔돌슨 2013.12.26 09:25 신고 우와 한눈에 정리가 팍팍 되는군요.
    나카모토 가 이넘은 왜 이렇게 해시값을 맞추게 만들었는지..
    개인 퍼스털 PC로 하려면 10년은 걸릴거 같아요 ㅠㅠ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13.12.26 12:19 신고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비트코인 1개 채굴하는데 15년 정도 걸린다고... 한편 라이트코인이란 걸 채굴하기 위해 AMD의 레이디언 그래픽카드 가격이 올라간다는 흉흉한 얘기까지... 암튼 이 암호 통화들이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까지 조금씩 바꿔가는 것 같으니... 요런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