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갑 속에 넘쳐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하나로 깔끔하게 정리하는 디바이스... 코인(Coin)...

본문

반응형

체크 카드 한장, 신용카드 한장.
많아봐야 이것저것 조건 따져 쓰기만 까다로운지라 제 지갑에 들어있는 건 딱 이 정도지만 집에 있는 신용카드를 합치면 저도 신용카드가 몇장되는데요.

모르긴해도 지갑 안에 여러개씩 신용카드가 들어있어서 빵빵하신 경우가 적잖을텐데요.

신용카드의 본고장 미국은 더하겠죠~ 이런 통합형 카드 시스템이 등장한 것도 그런 시장의 특성이 반영된 것일테고요.



지갑 가득 담겨있는 카드들을 하나로 간단히 담아내다...



코인(Coin)이라는 이름의 이 카드 모듈은 신용카드나 회원카드, 직불카드 등 다양한 카드를 하나로 묶어주는 서비스인데요. 코인 안에 여러 카드의 정보를 넣고 빼면서 동기화해 사용할 수 있는 게 요 녀석의 특징인데요. 단순히 카드 정보를 관리하는 게 아니라 직접 결제가 가능해서 카드가 쓰이는 일반적인 모든 환경에서 기존의 카드와 동일하게 쓸 수 있다니 효용도 높겠죠. 보안을 비롯해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부가 기능도 나름 충실하고요.


아직은 미국 환경에 맞춰서 나온 제품이겠지만 국내에도 요런 제품이 나오면 제법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요?

물론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또 다른 카드 형태 대신 스마트폰 등 늘 휴대하는 스마트 디바이스가 모든 카드의 역할을 대신하면 좋겠지만 아직 플랫폼 경쟁이 한창인지라... 어떤 식이든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빨리 시장의 방향이 한곳으로 모아졌으면 좋겠네요~


[관련링크 : OnlyCoin.com]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3.11.22 14:22
    카드한장으로 atm까지 사용가능하게 할 수 있다면 곧 지갑이 필요없는 시대가 올 수도 있겠네요. 스마트폰에 카드하나. ㅎㅎ
    • 프로필 사진
      2013.11.25 10:31 신고
      사실 전 그 한장의 카드마저 스마트폰으로 쏙 들어가면 좋겠다 싶어요.^^;; 그만큼 쉽고 편리하게 쓸수 있어야 하겠지만요.
  • 프로필 사진
    2013.11.25 10:37
    결국..이거 예약구매 해버렸네요. ㅠㅠ 잘 나와야 할텐데...페블 1년 대기하고 다신 예약구매 안한다고 했는데..또 6~8개월 대기군요. ㅋ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