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휘어진 스마트폰 갤럭시 라운드에 대한 LG전자의 대답... 커브드폰 G 플렉스... 본문

N* Tech/Device

휘어진 스마트폰 갤럭시 라운드에 대한 LG전자의 대답... 커브드폰 G 플렉스...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3. 10. 28. 14:00
반응형

평면에서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이 아직 끝난 것 같지는 않지만 차별화에 불을 켠 제조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장이 바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제품들입니다. 아직 플렉시블하지 못하고 조금 굽은(?) 정도지만 커브드폰이라고 해도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녀석들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다보니 기술이 아직 설익었다고 해도 그래서 자유자재로 구부러지는 플렉시블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대도 일단은 출시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먼저 시장에 제품을 출시한 건 삼성전자였죠.
갤럭시 라운드라는 이름의 세로 기준으로 좌우가 굽은 형태의 커브드폰을 출시했으니까요. 이어서경쟁사인 LG전자가 출시한 게 사진 속 G 플렉스(G Flex)라는 녀석인데요. 일단 이 녀석은 세로 기준으로 상하가 굽은 형태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라운드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터리까지 구부린 LG전자의 첫 커브드폰, G 플렉스...



6인치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이 녀석은 LG전자치곤 이채로운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요. LG의 자랑인 IPS는 LCD의 특성상 구부리는게 여의치 않았기에OLED로의 변신을 꾀한게 눈에 띄더군요. 다만 풀HD를 지원했던 삼성과 달리 1280 x 720만 지원하고 있어 OLED에선 삼성전자와의 기술격차가 보이는 것 같고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화면이 굽은 형태는 LG전자쪽이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일단 뭔가 익숙한(?) 형태이기도 하거니와 그립감에 포커스를 맞춘 갤럭시 라운드와 달리 보는 화면으로 더 포커스를 맞춘 것 같은 느낌 때문인데요. 대화면일수록 신경쓰이는 그립감도 중요하고 시각적인 경험 측면이라는 일장일단이 있긴 합니다만 가로로 동영상 등을 많이 보는 편이라서 인지 커브드 TV들과 궤를 같이하는 가로 시청 환경을 고려한 G 플렉스 쪽이 좀 더 마음에 든거죠. 



해상도가 조금 빠지긴 하지만 최신 모델답게 다른 사양은 그다지 흠잡을때가 없습니다.

2.3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00 MSM8974, 2GB 램, 1,3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4.0, NFC, 3,5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등 갤럭시 노트 3나 갤럭시 라운드와 앞서거니 뒤서거니할 정도의 스펙이죠. 

거기에 디스플레이는 휘었지만 배터리는 반듯했던 갤럭시 라운드와 달리 배터리도 세계 최초로 커브드 형태의 배터리를 사용해 플렉시블 관련 기술에서의 우위를 드러내려는 모습도 곳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데요. 아직 양쪽 모두 시제품에 가까운 성격의 제품들인지라 아무래도 이런 새로운 시도가 많은 거겠죠. 그렇다고 사용성까지 낯설지는 않으실 겁니다. LG전자가 G2 등에 선보였던 후면 버튼, 노크온이나 게스트 모드 같은 UX를 고스란히 담았고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어울리는 새로운 UX도 적극 차용하고 있다고 하니까요.



문제는 시제품에 가까운 이 커브드폰을 선택할 사람이 어느 정도일지, 시장의 반응은 우호적일까 하는 부분인데요. 갤럭시 라운드도 아직은 초기의 플렉시블 모델이라는 반응이 많고 굳이 굽은 제품을 써야할 이유를 모르겠다는 반응이 다수이긴 하지만 대화면 패블릿폰의 인기가 높은 나라이니만큼 이런 시도도 조금씩 결실을 이뤄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장 지금의 갤럭시 라운드나 G 플렉스가 큰 성과를 거두진 못하더라도 이후 자라날 본격적인 플렉시블 디바이스 시대를 열 자양분은 될테니까요.^^

여러분은 갤럭시 라운드와 G 플렉스 중에 어느 쪽에 더 점수를 주고 싶으신가요?



반응형
Tag
, , , , , , , , , , , , , , ,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