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X1R 프리뷰] 단언컨데 넌 제법 완벽한 풀프레임 컴팩트 카메라... 소니 RX1R...

본문

반응형

그러니까 올해 3월께 올렸던 카메라 프리뷰가 하나 있었죠.
무려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채택해 저렴하고 휴대하기 좋은 컴팩트 카메라의 고정 관념을 단번에 깨버린 소니의 DSC-RX1에 대한 글이었는데요.



로우패스 필터 하나로 나뉘는 RX1의 자매기, RX1R...


소문만큼 명기라는 평가로 글을 마무리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6달 정도 지난 지금, 소니가 채 1년이 안되는 시간 후에 선보인 또 다른 풀프레임 컴팩트를 만나볼 수 있었죠.

RX1에서 로우패스 필터를 제외한 DSC-RX1R이 그 주인공인데요.






로우패스 필터를 빼면서 한층 높아진 해상도를 자랑하는 RX1R은 1년 가까이 전에 출시된 RX1의 후속기가 아닌 자매기라는 독특한 설정과 함께 출시됐습니다. 후속기가 아닌만큼 가격도 이전 모델과 동일하고 로우패스 필터를 제외한 것 말고는 사양상의 차이점도 거의 없죠.






하지만 단단한 첫 인상에 이어지는 RX1R이 보여준 사진들은 많은 사진사들의 마음을 흔들만한 것들이었습니다. 제가 찍어서 이 모양이지 능력자들과 만나면 극강의 사진들을 찍어낼 역량을 가지고 있는 녀석이란 얘기인데요. 샘플치곤 그림이 별로라서 죄송하지만 보정 없이 리사이징만 한 녀석들이니 슬쩍 보고 넘어가시죠.~








별다른 설명을 더하지 않더라도 이미 아는 분들은 다 알고 계실 녀석이고.
구조상 광학 줌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가격 외에는 약점이 많지 않은 녀석이지만 뭐 그 약점도 왠만한 건 찍고 크롭해도 어느 정도 만족스럽게 찍어주는데다 가격이야 그 가치를 아는 이들의 선택만 받으면 될 녀석이니 추가적으로 첨언하지 않겠습니다. 








=_= 아쉽게도 저는 현실적인 이유로(350만원짜리 카메라는 제겐 사치) 아무리 제 것으로 만들고 싶더라도 RX100 II로 갈 수 밖에 없을 듯 하지만 그 가치를 알아주는 이들에게 소니 RX1R은 단언컨데 최고의 컴팩트 카메라가 되어줄 녀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관련링크 : Store.sony.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