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가 만든 코믹한 수강 신청 전쟁 영상, 그 안에 숨겨져 있는 의미는...?!

N* Kidz/Etc.

by 라디오키즈 2013. 8. 13. 20: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아무 설명없이 영상 하나 우선 보시죠.



개그맨 양세찬의 코믹한 연기가 돋보이는 이 영상 안에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매 학기초 폭풍처럼 앓게 마련인 수강 신청, 그 전쟁에 관한 얘기인데요. 워낙 영상이 코믹해서 그저 한번 웃고 넘길 수 있는 내용이긴 하지만 영상의 끝에서 나오는 메시지는 제법 묵직합니다.

"이미 당신안에 있습니다. 당신의 능력을 키우세요."


언젠가부터 우리는 내 안의 능력과는 상관없이 스펙이란 이름의 탑쌓기에 집중하고 있죠.
원하던 원치 않던 사회 생활에선 이 스펙이 필수라는 생각에 사로잡혀 팍팍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거죠. 자격증과 학점에 나 자신은 매몰되어 버리는 우울한 상황.



당신 안의 숨겨진 능력, 한화에 취업할 때 빛날거에요...




한화가 이런 영상을 만든 이유도 그렇게 모두 다 스펙 쌓기에 매달릴때 자신만의 특별함을 찾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긴게 아닌가 싶더군요.

실제로 한화는 2013년 채용부터 대기업들이 꼭 해오던 인적성검사를 폐지하면서 직무역량을 기준으로 평가 기준과 방식을 바꿨다고 하는데요. 사실 인적성검사라고 하면 신입사원을 더 잘 관찰해 뽑으려고 회사가 노력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역시 오랜시간 하나의 코스로 자리잡은 끝에 결국 스펙 쌓기와 더불어 하나의 관문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압박한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점을 감안해서 한화에 지원하는 이들은 이제 인적성검사 없이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 잘 맞는 사람인지를 평가받고 입사하게 된다는 거죠. 바늘구멍 만큼이나 통과하기 어렵다는 취업의 길에서 한화를 비롯한 대기업에 지원하는 이들이 모쪼록 자신 만의 능력을 살려 무난히 취업하길 바라봅니다.


여러분 안에 있는 숨겨진 능력, 지금껏 당신이 모르고 있었던 그 능력이 당신을 남과 다르게 만든다는 것 잊지 마시고요~


참, 맨 위에 소개해 드린 수강전쟁 영상 공유 이벤트가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에서 진행 중이니 빨리 참가해 보세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쏜다고 하니까요.^^


[이벤트] "제2차 수강전쟁 영상" 공유학 개론!!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