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어느 하늘 위에선가 빠르게 날고 있을 드론.
우리가 드론에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군사용이나 민간 사찰 등 부정적인 이미지가 적지 않습니다. 각국 정부나 군에서 드론을 감시나 전투 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드론이란 아이템을 꼭 그렇게 부정적으로 사용할 필요는 없겠죠.^^
Azorean이 개발 중인 신개념 워터 드론, 지피어스(Ziphius) 같은 제품이라면 대중이 가지고 있는 드론에 대한 이미지가 조금은 달라지지 않을까 기대하게 되는데요.
물 위를 자유롭게 누비는 귀여운 드론이 뜬다...
킥스타터를 통해 투자금을 무난히 모은 지피어스는 일반적인 드론이 하늘 위를 날아다니는 것과 달리 물 위를 주무대로 경쾌하게 작동하도록 설계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일반 소매용이니 만큼 깜찍한 디자인에 다양한 색상으로 사용자의 개성을 드러내도록 했는데요.




평범한 드론처럼 편리한 원격 제어와 1080P 풀HD 동영상 촬영, 소셜 미디어로의 직접 업로드 등의 기능을 제공하면서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iOS 외에도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운영체제와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가리지 않고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은 스마트한 놀이감을 찾는 키덜트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을 듯 한데요. 한가지 걱정되는 건 와이파이를 통해 연결하다보니 야외에서 특히 원거리에서 사용하기에 종종 불편을 느낄 수도 있겠다는 것 정도인데...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니 만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은 더 크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하늘 위로 날아가는 드론도 좋지만 물 위를 자유롭게 노니는 드론도 재밌을 것 같아서요. 드론이 비록 시작은 군용 기술이었다고 해도 그 끝은 민간의 모두에게도 사랑받는 기술로 자리잡길 바라보며 지피어스의 성공을 슬쩍 기원해 봐야 겠네요~^^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