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40년간 240개의 호수가 사라진 중국, 그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일깨운 거울... 본문

N* Tech/Science

40년간 240개의 호수가 사라진 중국, 그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일깨운 거울...

라디오키즈 2013. 11. 7. 20:00

상식처럼 알고 있는 것처럼 지표면의 70% 이상은 물로 채워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많은 물 중에서 우리가 쓸 수 있는 물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데요. 지구상의 엄청나게 많은 물 중에 우리가 씩고 마시는데 쓰는 물은 고작 1%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덕분에 풍족하기 보다는 늘 물은 부족한 자원으로 거론되곤 하는데요.

급속한 경제화와 도시화로 미국과 맞설만한 대국으로 성장한 중국의 물 사정도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가뭄 같은 자연 현상부터 극심한 대기와 수질 오염도 중국의 물부족을 더 가속화 시키는데요.



중국인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느끼게하는 거울...







그레이 그룹 차이나(Grey Group China)라는 팀이 이런 중국의 현실을 대중에게 알리고자 색다른 설치 예술을 시도했다고 합니다. 지난 40년 동안 중국에서 사라진 240개의 호수를 모티브로 잃어버린 호수(The Lost Lakes)라는 이름으로 마치 도심 한가운데 작은 호수가 있는 것처럼 거울을 깐건데요.







물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중국의 현실을 조금이라도 많은 대중에게 환기시킬 목적으로 제작된 이 프로젝트는 35만명 이상의 중국인들과 만났다고 하는데요. 단순히 아름답다는 생각을 넘어 그 안에 작가가 이야기하고 싶었던 물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네요.


바다 건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요.^^;;


[관련링크 : designboom.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